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블로그 폰트는 간단히 적는다. 현재는 나눔바른고딕은 추가했다. 웹폰트는 모빌리스 웹폰트 서비스의 렉시새봄을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렉시새봄 웹폰트 파일을 올려서 사용중이다. 


아래 글은 2013.3.19 이전에 어떻게 했는지 아래에서 적었으니 참고바랍니다.


이 블로그에서 폰트 설정을 아래 그림처럼 하기로 설정했다. 전체적으로는 나눔고딕으로 보이게 했고 나눔고딕이 없다면 맑은 고딕를 포함한 여러폰트로 했다.  웹폰트는 모빌리스 웹폰트 서비스의 렉시새봄 웹폰트를 일부만 사용하기로 했다. 모빌리스 웹폰트 서비스의 렉시새봄에 대한 것은 2012/08/30 - 맑은고딕,나눔고딕,돋움,굴림,애플고딕,Droid Sans,렉시새봄 웹폰트 사용 : 현재폰트을 보기 바란다.


폰트설정


사이드바와 티에디션의 제목인 경우는  '맑은 고딕'(Magun Gothic)으로 했다. 왜냐하면 사이드바,티에디션의 제목과 글목록 등이 나와 글자수가 중요하므로 나눔고딕이 아닌 윈도우 Vista 이후로는 맑은 고딕이 있으므로  아래 그림처럼 처음을 위처럼 나눔고딕이 아닌 '맑은 고딕'으로 했다.


사이드바 폰트설정


댓글 목록 등에는 렉시새봄(LexiSaebom) 웹폰트를 이용하기로 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모빌리스 웹폰트 서비스의 렉시새봄을 사용중이고 PC 페이지는 파일을 올려서 사용중이다. 렉시새봄이 안 나오면 나눔고딕으로 나오게 했다. 2013/03/13 - 웹폰트의 장단점에서 말했듯이 웹폰트의 단점은 로딩이 느리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국내의 인터넷 속도가 빠르니 웹폰트를 사용하기로 했고 블로그 전체에 웹폰트를 사용하면 로딩때문에 바뀌는 것이 나타나므로 그것을 위해서 댓글 목록 등 일부에만 렉시새봄 웹폰트를 사용하기로 했다.




 모바일 페이지의 CSS 설정은 안드로이폰인 갤럭시시리즈,옵티머스 시리즈,베가 시리즈 등과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기본폰트를 변경했을 때 기본폰트인 Droid Sans로 나오게 했다. 그리고 iOS인 아이폰,아이패드에서 폰트를 변경했을 때 기본폰트인 애플고딕(AppleGothic)으로 나오게 했다. 이것은 아래 통계를 봐서 AppleGothic과 Droid Sans를 포함한 것이다. 참고로 아래에서 아이패드,넥서스7,갤럭시탭,갤럭시노트 10.1은 태블릿PC이다.


모바일기기 접속통계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엔팩스 - 


아이폰,아이패드, 갤럭시 시리즈,옵티머스 시리즈,베가 시리즈,PC 의 기본폰트를 생각했다. 그래서 이 블로그의 폰트 설정을  NanumGothic, 나눔고딕,'Malgun Gothic', '맑은 고딕',AppleGothic,Droid Sans, Gulim, 굴림, Verdana, Arial, Trebuchet MS로 했고, 웹폰트는 부분적으로 모빌리스 웹폰트 서비스의 부분적으로 렉시새봄을 사용했다는 말이다.

  • 갤럭시 시리즈,옵티머스 시리즈,베가 시리즈,넥서스 : Droid Sans
  • 아이패드와 아이폰 : 애플고딕(AppleGothic)
  • 윈도우8/7/Vista : 맑은 고딕(Malgun Gothic)
  • 이 블로그 통계를 윈도우7,아이패드를 사용한 접속자가 많다.
  • 웹폰트는 로딩 속도와 제한때문에 많은 곳에 사용하지 않았다.



'블로그/History'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