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크로마 키에 여러 번 다루어 어떤 것인지 알 것이다. 녹색이나 파란색 등의 배경을 가진 동영상을 투명하게 하여 영상을 합성하는 것이다.  아래 영상을 보면 크로마키를 이해할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이다.

 

 


 

동영상 편집 모바일 앱에 파워디렉터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구독하면 PC와 모바일 앱에 유료와 무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에서 모바일 앱에서 무료 동영상 소스인 Pixabay의 콘텐츠를 이용하여 크로마 키를 사용할 수 있다.

 

유료를 사용한다면 640만 가지 Shutterstock과 240만 가지 IStock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유료가 아니고 무료로 파워디렉터를 사용하는 경우는 Pixabay 콘텐츠만 이용할 수 있다. 

 

 

아래 애니메이션은 GIF이 아니고 WebP이다. 그리고 파워디렉터 앱의 크로마 키 기능을 사용하여 합성했다. 합성한 결과 세 번째 애니메이션처럼 만들었다. 참고로 파워디렉터 앱은 WebP를 지원하지 않아 영상을 애니메이션 WebP로 변환은 여기에서 했다. 왜 GIF이 아닌 WebP를 사용했냐면 파일 크기가 작다는 이유이다.  

 

 

아래 그림을 보면 파워디렉터 모바일 앱은 크로마 키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크로마 키를 사용하면 녹색, 파란색 배경을 투명하게 할 수 있다.

 

 

위 그림을 보고 설명하면 크로마 키 사용을 위해 크로마키 사용 아이콘을 누른 후 투명하게 할 색상을 스포이트 아이콘을 선택한다. 색상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녹색이 투명이 되면서 녹색 배경에 가려 보이지 않던 것이 보이게 된다. 

 

 

크로마키를 사용하기 위해 우선 타임라인에서 크로마키를 적용할 영상을 선택한다. 그러면 왼쪽에 연필 아이콘이 나타나고 그 영상을 편집할 수 있게 된다. 연필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 그림 세 번째처럼 다양한 메뉴가 나오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크로마 키 사용이라는 것이 나온다. 

 

 

모바일용만 아니고 PC용 파워디렉터도 마찬가지로 크로마 키를 지원한다. 고급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크로마 키 지원은 기본이다. 참고로 아래 영상은 파워디렉터의 크로마 키를 사용해서 영상 배경을 다양하게 변경하는 것에 대한 영상이다. 

 

 

 

 

모바일 앱 - 파워디렉터 | CyberLink

최신 소식을 받아보시겠어요? 최신 할인 혜택, 기능 업데이트, 튜토리얼, 이벤트 등의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kr.cyberlink.com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파워디렉터 |윈도우, 맥, 스마트폰 동영상 편집기

https://kr-store.cyberlink.com/store/clink/ko_KR/AddItemToRequisition/productID.P11037713/quantity.1/Currency.KRW/affiliate.0/OfferID.1122WK042001/sso.sso 파워디렉터 365 - 구독 기간 중 상위 버전과 신기능 무료 업그레이드 - 8백만

kr.cyberlink.com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