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합창을 하는 애국가 파일을 갖고 있다. 내가 알고 있는 크롬 등 웹브라우저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오디오 편집기인 MyEdit에서 제공하는 보컬 리무브 기능이 있다. 간단히 말하면 보컬 리무브 기능은 음악에서 목소리를 빼는 기능이다. 음악에서 보컬을 없으고 반주 등 다른 것만 남는 음악 제작... 참고로 거기에서 제공하는 보컬 리무버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고 한다. 

 

특징

 

그래서 거기 보컬 리무버 설명에서 노래방 음원이나 MR을 만드는 데 적합하다고 한다. 애국가 음악 파일에서 목소리를 제거하고 싶었다. 원본은 아래와 같고 음악 플레이어는 사운드클라우드이고 내 사운드클라우드에서 퍼온 것이다. 참고로 사운드클라우드에 대한 설명은 이 블로그 여기에서 볼 수 있다.

 

 

 

보컬 리무버에서 지원하는 파일 형식은 MP3, WAV, FLAC, M4A이고 위 원본은 MP3 파일이고 보컬 리무브 화면은 아래 그림과 같다. 내가 음악에 대해 몰라 피치 이런 용어는 모르겠고 피치에 대한 용어를 찾아보니 아래와 같았다. 한글이 아닌 영어로 쓰니 전혀 모르겠다.

 

음높이(소리의 높이) 또는 피치(pitch)는 음의 높낮이를 가리키는 음악용어다. 보통 A4, B3과 같은 표기법을 사용하거나 Hz로 표기한다. 악보에서는 음높이를 줄과 칸으로 표현한다. 음의 진동수가 클수록 음높이는 높아지며, 진동수가 2배가 되면 한 옥타브 높은 음이 된다. - 출처: 위키백과 

 

이퀄라이저

 

 

음악에서 애국가를 부르는 합창을 없애고 반주만 남은 음악은 아래와 같다. 아래를 재생하면 애국가 가사는 들을 수 없고 반주만 들을 수 있다. 참고로 다운로드 파일 형식은 MP3나 WAV로 할 수 있는데 나는 기본인 MP3로 했다.

 

 

 

완성된 것을 다운로드하면 되는데 에디터는 무료이지만 다운로드 횟수는 무제한이 아닌지라 아쉽다. 음악에서 완전히 보컬이 제외된 음악을 또 시험했는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와 다른 것은 업로드 할 수 없었다. 참고로 녹음기를 사용해서 보컬을 제거한 음악을 녹음한 것을 들었는데 음질이 너무 안 좋았다.

 

1회

 

 

항상 느끼지만 무료로 사용하면 뭔가 제약이 있다. 비록 내가 음악을 별로 다루지는 않지만 추천하는 유료가 아닌 무료인 괜찮은 음악 편집 프로그램을 적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사운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