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누군가에게 사운드 효과를 다운로드하지 않고 원하는 방향으로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무료 온라인 오디오 편집 프로그램인  https://myedit.online/kr/audio-editor인 FAQ 페이지를 보면 사운드 효과를 찾기 어렵다 했으나 인터넷에 다운로드할 곳은 많다. 다만, 사운드 효과를 다운로드하기가 많아 번거롭다는 것이다. 항상 많다는 것이 좋은 것만이 아니다. 무료인 경우 질이 나쁜 경우가 많아 이것저것 살펴보다 여러 가지가 종류가 많아 선택하기가 어렵다.

 

 

그건 그렇고 위에 언급했듯이 무료로 다운로드할 곳이 없다는 것은 아니다. 아래 글에서 적었고 글에서 내가 알고 있는 곳으로 pixabay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샷컷(shotcut)에서 추천한 곳을 알 수 있다.

 

 

무료 사운드를 얻을 수 있는 음향 효과 사이트

당장 음악이나 효과음은 필요 없지만 나중에 필요할지 몰라 괜찮은 사이트는 블로그에 적어두고 있다. BBC Sound Effects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샷컷 홈페이지를 살펴보다 안 내용으로 BBC Soun

min-blog.tistory.com

 

 

사운드 효과 제작 기능

 

새소리를 얻기 위해 영어로 입력할 필요 없이 한글로 새소리라고 입력했다. 어떤 효과음을 만들 것인지 입력창에 아래 그림에는 없지만 입력 전에 예로 나온다. 아래 그림과 같이 3가지 10초 길이의 새소리는 만들어준다. 길이는 거기에서 오디오 자르기 등을 이용해 편집하면 될 것이다. 참고로 간단한 효과음은 괜찮은 앱은 제공하는 것으로 안다. 

 

 

 

그리고 생성 옆에 있는 아이디어는 내가 보기에 별 것 아닌 것 같다. 그냥 이런 생각을 할 수 있다 정도... 프롬프트는 AI 그림 만들기 등을 사용해 봤다면 알겠지만 명령어 입력창이니 명령어를 길게 입력해서 더욱 정교한 소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 아닐까 한다. 내가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겠다. 예로 위에서는 간단히 새소리라고 했는데 길게 지저귀는 새소리라고 해도 된다. 

 

A toliet flushing은 화장실 물 내리기 뜻이다. 입력창에 화장실 물 내리기를 입력해봤으면 한다. 그리고 옆의 bell ringing quickly는 벨을 빨리 울려라는 뜻...지나가는 비행기, 자동차, 오토바이 등의 소리 경우는 어떻게 만들지..

 

 

 

 

무료에 감춰진 제한

 

1. 로그인해야  

  • 로그인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문제가 될 것이 있다. 다름 아니라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해야 한다. 나는 구글 로그인을 했지만 거기에서 지원하는 로그인은 구글, 페이스북, 애플이다. 아마 국내 서비스였다면 네이버나 카카오 로그인도 지원했을 것이다.

 

2. 2번만

  • 위에서 로그인해야 무료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했다. 그런데 로그인해서도 2번 사용하면 끝난다. 그 이상 사용하기 위해서는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유료를 사용하라는 말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사운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