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플래시를 예전에는 글과 같이 올렸으나 지금은 플래시를 보안 등의 이유로 사용하지 않으니 아래 글을 읽을 필요 없다. 그리고 모든 플래시가 글에 표시되지 않는다.

플래시가 과거에 온라인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지배적인 플랫폼이었으나 어도비가 HTML5로의 변화를 선호하면서 천천히 버려지고 있다. 플래시 플레이어는 구식 처리되어 2020년에 공식적으로 수명을 다하게 된다. 그러나 어도비는 독립적인 애플리케이션들과 게임들을 빌드하기 위한 관련 기술인 어도비 에어의 개발은 계속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는 2021년 1월 1일 이후로 지원이 종료되었고, 같은 해 1월 12일에 사용이 완전히 중단되었다. - 출처 : 위키백과

이 글은 티스토리의 예전 에디터로 올리는 것이니 새 에디터에서는 이렇게 안됩니다.

 

다음 블로그에 플래시(SWF/플짤) 올리기 네이버 블로그에 플래시(SWF/플짤) 올리는 것보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플래시 올리기는 플래시 주소를 얻을 필요 없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블로그에 있는 플래시를 올릴 일이 한두 가지 겠습니까만은 불펌을 어느 정도 방지 차원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플래시 올리는 법을 알아 두셔야 합니다. 아래는 간단한 예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플래시를 올려보았습니다. 대부분의 블로그에서는 주소를 얻어야 하거든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플래시를 올리는 것은 간단하나  플래시에 블로그를 올리는 것에 대해 아래 사항을 반드시 아셔야 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플래시의 용량은 반드시 10M를 넘으면 안된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한글 파일명을 지원하더라도 이 습관 때문에 파일명을 한글로 하여 엑박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귀찮더라도 파일명을 영어와 숫자를 혼합하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 혹시 외부에 있는 블로그에 있는 것을 사용하여 태그로 플래시를 올릴 수 있으니 블로그에서 외부 링크를 지원하는가는 반드시 알아야 엑박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 보시든 플래시는 불펌을 쉽게 못하도록 했는데  스샷이나 주소를 알아서 swf를 다운받지 않는한 아래와 같은 플래시를 불펌하기 상당히 귀찮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비록 외부링크를 허용하더라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막고 하면 플래시를 복사해서 붙이기를 생각하실텐데 그 방법으로는 안될 것입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 플래시를 올리는 방법을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1. 블로그에서 글쓰기를 클릭하여 글의 카테고리와 제목을 적고 옆의 그림에서 보듯이 파일 첨부탭을 클릭합니다.

2. 플래시 파일을 올리기 위해 아래에 있는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옆의 그림에서 파일찾기 버튼을 눌러 여러분의 하드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올릴 수 있는 파일 용량이 10M이므로 10M미만인 올릴 플래시 파일을 찾습니다.  그림의 노란박스안을 보면 파일당 최대 10M까지 첨부할 수 있다는 글을 볼 수 있습니다.
※ 파일 용량이 10M 이상이면 플래시(SWF/플래쉬/Flash/플래시) 용량 줄이기를 보세요.


아래 참고하시라고 블로그별 허용하고 제한사항은 표로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혹시 변했거나 잘못된 점은 댓글에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올릴 수 있는 파일의 용량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한사항도 알아 두셔야 합니다.  아래에 보듯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파일 용량은 10M가 씩이나 되고 제한도 없으니 얼마나 좋습니까? 어제 알았는데 네이버 블로그에 올릴 수 있는 파일 용량이 이제는 10M입니다. 그러면 티스토리 블로그나 파란 블로그에 파일을 올려 가져올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네이버 다음 파란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이글루스 싸이월드
파일용량 10M 10M 10M 10M 10M 5M 2M
하루 제한 모름 모름 20M 제한없음 80M 모름 10M


4.찾은 파일이 직사각형 박스에 있으면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파일의 전체가 preloader.swf에서 파일 형식은 SWF 형식입니다.
 

5. 옆의 그림의 1번처럼 파일 이름인 preloader.swf를 클릭하여 선택한 후 2번처럼 두번째 클릭하면 플래시영역이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에 나온 것처럼 멀티미디어라고 나옵니다.


6. 멀티미디어를 클릭하면 플래시 전체가 선택되는데 플래시를 가운데 정렬 아이콘을 클릭하여 플래시를 가운데 정렬시킵니다.



7. 오른쪽 보면 플래시의 너비와 높이를 수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날 것이고 너비에 플래시의 너비(가로크기)를 넣고 높이(세로크기)에 플래시의 높이를 넣습니다. 크기를 수정하지 않으면 플래시의 크기에 상관없이 무조건 402×324가 됩니다. 저는 예제에 사용한 플래시가 너비가 450이고 높이가 335여서 아래 두번째 그림처럼 했습니다.



8. 플래시의 크기를 입력했으면 옆의 그림처럼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플래시를 글에 플래시를 넣는 것을 마칩니다.
☞ 아래 링크는 각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에서 플래시(SWF/플짤) 올리는 것에 대한 글이니 참조하세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플래시(SWF/플짤)  올리기 ,파란 블로그에서 링크 가져와 플래시(SWF/플짤) 올리기 다음 블로그에 플래시(SWF/플짤) 올리기 , 네이버 카페에 플래시(SWF/플짤) 올리기 - 텍스트큐브(테터툴즈)는 모르지만 위와 같이 올릴 것이고 10M이상이고 외부링크에 대한 해결은 호스팅을 신청해서 텍스트큐브(테터툴즈)를 설치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무료 계정은 발견 즉시 계정이 짤려 플짤 등이 모두 엑박이 나오니 무료 계정은 왠만하면 사용하시지 마세요.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다음 카페, 네이버 카페 등 다른 블로그의 경우는 주소를 얻어 올리고 html로 편집하는 등 복잡하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플래시 올리는 것은 정말 쉬우니 중요한 것은 플래시로 만들어 올리시는 것 어떠세요. 위에서 플래시를 보셨겠지만 플래시에 워터마크까지 넣었으니 불펌하는 사람을 상당히 귀찮게 하는 것입니다. 너무 멋지게 플래시를 만들면 그 플래시가 너무 멋져 귀찮더라도 플래시를 다운로드할 것 같고 멋지게 플래시를 만들지 마시고 글의 내용에 신경을 많이 쓰시기 바랍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