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서는 하드디스크에 있는 오피스를 사용하지 않고 인터넷만 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웹오피스를 이용하여 워드(doc,docx),파워포인트(ppt,pptx),엑셀(xls,xlsx) 문서를 만드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누가 워드,파워포인트,엑셀 등을 만들라고 한다면 이 글이 그 걱정을 해소해줄 것 같습니다.웹_오피스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문서만들기


워드,파워포인트,엑셀 등을 만드는데 이용하는 많이 이용하는 오피스는 MS(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입니다. 오피스에는 한컴오피스,오픈오피스 등이 있지만 일반적인 사람들이 오피스라고 하면 MS 오피스입니다.  MS 오피스가 하드디스크에 있다면 좋지만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웹오피스가 많으니 인터넷에만 연결할 수 있으면 됩니다. 무료로 이용하는 대신 하드디스크에 있는 MS 오피스 등의 많은 기능을 바라면 안됩니다.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 : SkyDrive(스카이드라이브)라고 웹하드를 서비스하는 윈도우라이브(Windows Live)에서는 웹오피스를 제공합니다. 스카이드라이브를 이용하면 웹오피스에서 만든 문서를 웹에 저장할 수 있는데 25GB 공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아래 그림처럼 Word(워드),Excel(엑셀),PowerPoint(파워포인트),OneNote(원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2013년 3월말에 보니 엑셀 설문조사라는 문서도 만들 수 있네요.

웹오피스-MS 오피스


문서(워드),스프레드시트(엑셀),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 만들기


ThinkFreeOnline(씽크프리 온라인) 오피스 :
ThinkFree Online(씽크프리 온라인) 오피스를 이용하면 온라인에서 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hinkFreeOnline에서 제공하는 하드의 용량이 1GB (1024MB)입니다. ThinkFreeOnline 오피스는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와 달리 문서만을 다루므로 고용량이 필요없으므로 1기가바이트(GB)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doc.은 워드(Word)이고 XLS.은 엑셀 (Excel), PPT.는 파워포인트(Powerpoint) 문서입니다.

씽크프리 오피스


구글 문서도구 : 구글 문서도구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문서(워드),스트레드시트(엑셀),프리젠테이션(파워포인트)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하지만 저장을 워드,엑셀,파워포인트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웹하드가 아닌지라 제공하는 무료 공간은 1024KB(1GB)이고 더 많은 공간을 바란다면 유료입니다. 구글 문서도구에서 만들 수 있는 것을 MS 오피스와 비교해 말한다면 문서는 워드(doc,docx), 프리젠테이션은 말 그대로 프리젠테이션(ppt,pptx), 스프레드시트는 엑셀(xls,xlsx) 이고 이밖에 양식(설문조사), 그림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문서도구

NDOC 문서 만들기


 네이버워드(오피스) :
네이버 워드에서 기본적으로 생성되는 문서의 파일형식은 ndoc입니다. 아래에서 저장하기를 하면 워드 문서인 *.doc 형식으로 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고 싶지 않다면 네이버 오피스(워드)를 사용할 때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나 파이어폭스(FireFox)를 사용하세요. 아래의 메시지는 저의 크롬에서 접한 메시지인데 네이버의 서비스를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열받습니다.

네이버워드

예전에는 네이버오피스에 워드만 있었는데 2013년 3월말에 네이버 오피스를 보면 네이버워드만 아니라 셀(엑셀,스프레드시트),슬라이드(프레젠테이션),폼(설문조사)를 제공합니다. 네이버오피스 많이 좋아졌습니다.


문서 저장하기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 즉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에서 : 윈도우 라이브에서는 위에서 MS오피스를 제공한다고 알아보았습니다. 근데 작성한 문서를 바로 하드디스크에 저장할 수 없고 편집창을 닫아서 i 아이콘을 눌러 창이 나오면 다운받거나 문서를 오피스에서 열어 받아야 합니다. 바로 하드디스크에 저장할 수 없으니 귀찮음을 감수해야 합니다.

스카이드라이브 웹오피스


씽크프리 오피스(ThinkFree Office) : 스카이드라이브와는 달리 씽크프리 오피스에서는 작성한 문서를 바로 하드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할 수 있는 파일형식은 아래 그림을 보면 알 것입니다. PDF로 저장하는 것은 기본이고 RTF,XML문서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오피스 2007 이후에는 파일형식에 마지막에 x가 붙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로 doc가 아니고 docx(워드)을 말합니다.

씽크프리 오피스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 엔팩스 - 


구글 문서도구 : 구글 문서도구로는 ODT,PDF,RTF,WORD,HTML로 저장 가능합니다.아래 WORD는 MS 워드 문서 형식인 DOC입니다. 만약 구글 문서도구에서 엑셀 문서를 만들고 싶다면 스프레드시트를 만들어 Excel로 저장하고 파워포인트인 경우는 말그대로 파워포인트를 만들면 MS 오피스에서 편집할 수 있는 파일형식으로 저장합니다.


네이버 워드(오피스) :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워드(오피스)에서는 워드 문서(doc)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워드(오피스)에서는 파워포인트,엑셀 등을 만들 수 없습니다. 왜 네이버 워드라고 한 것인지 알 것입니다. 네이버 워드에서 내보내기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워드에서는 한글(hwp)로 저장은 못해도 다음에 다루지만 한글 파일을 저장은 못하고 한글 프로그램으로 만든 hwp 파일을 열어 편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2011/10/13 - 네이버워드에서는 HWP 편집/보기 가능 - 웹오피스 2를 보세요.

네이버워드 저장


위를 봤다면 오프라인에서 오피스가 없어도 인터넷만 연결되면 되는 무료인 웹오피스를 이용하면 워드,파워포인트,엑셀,PDF,설문조사 등을 만들 수 있는 무료오피스라 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글 파일인 HWP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한글은 한글을 이용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언급한 doc,ppt,xls,pdf 등을 만드는 것은 모두 무료입니다. 그럼 이제 누가 파워포인트를 만들어오라고 하면 하드디스크에 MS 오피스 등이 필요없을 것입니다. 단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MS 오피스가 기능이 많으니 웹오피스를 보고 별로네 하지마세요.  별로이면서 사용하기가 그러면 오프라인 오피스인  MS 오피스 등을  구입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워드,엑셀,파워포인트,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 오피스 체험판 다운로드페이지에서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마트의 통큰서체를 상업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거기에서 배포하는 PPT(파워포인트)를 편집하고 저장하는 것에 대해 다룬 아래 글도 보기 바랍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