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PPT는 MS 오피스 2003 이하에서 파워포인트를 저장했을 때 파일형식이다. 2007년 MS 오피스의 파일형식은 PPT에 X를 더해 PPTX이다. MS 오피스 문서인 DOC는 DOCX ,엑셀문서의 파일형식은 XLS는 XLSX이다. 

왜 위에서 파일형식에 대해 얘기했냐면 롯데마트의 통큰서체는 상업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거기에서 배포하는 PPT 파일을 받아 작성해야 한다. 여담으로 롯데마트의 통큰서체의 상업적 사용범위는 나눔글꼴처럼 정말 좋다. 얼마나 좋은지는 아래 링크의 페이지를 보면 된다. 그리고 아래 링크 페이지에서 폰트 와 신청서를  내려받을 수 있다.

거기서 배포한 파워포인트 파일형식이 PPT니 아마 MS 오피스 2003 이하일 것 같다. 그래서 PPT 편집이 가능하고 PPTX가 아니라 PPT로 저장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래에서 PPT 편집과 PPT로 저장이 가능한 웹오피스가 있는지 알아보겠다. 참고로 여기에서 설명하는 웹오피스는 무료이니 요금 걱정은 말기 바라고, 인터넷만 되면 이용할 수 있는 웹오피스이다. 

네이버 웹오피스

네이버 오피스로 PPT(파워포인트)를 열어 편집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없는데,문제는 PPT 받는 사람이 MS 오피스 2003 이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PPT로 저장해야 할 것이다. 네이버 웹오피스에서는 PPT가 이니라 PPTX로 저장이 가능하다. PPTX로 저장하면 MS오피스 2003이하 사용자는 볼 수 없고 2007이상에서 가능하다. 그러니 네이버 오피스는 불가능하다.

이 글을 쓰다 알았는데 네이버 오피스의 슬라이드(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 그림인 아래를 보면 PPTX로 저장할 수 있다. 그림은 없지만 네이버 오피스의 셀(스프레드시트,엑셀)에서 XLSX로 저장할 수 있다.

네이버오피스 슬라이드


구글오피스 - 구글 DOCS,구글 문서도구


구글 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웹오피스인 구글 문서도구는 PPTX 파일은 편집할 수 있는데, 파일형식이 PPT인 이 파일은 편집할 수가 없네. 혹시 PPTX만 지원하는지 모르겠네. 

아래 그림이 구글드라이브의 웹오피스(구글 문서도구,구글 DOC)인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PPTX 파일은 열 수 있고,파일형식이 PPT인 롯데마트 통큰 서체 파일은 열수는 있었는데 편집이 불가능했다. 아래는 구글 드라이브의 웹오피스(구글 문서도구,구글 DOC)는 저장에 대한 것을 위한 그림이다. 아래 그림의 빨간사각형을 보고 어떤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지 보기 바란다. PPTX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네.

구글문서도구


마이크로소프트의 웹오피스

오프라인인 MS 오피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웹오피스와 연관있어 PPT 편집과 저장이 가능할 줄 알았는데, 계속 로딩화면만 나와 중간에 포기했다. 웹오피스에서 아래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에 나온 문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면 좋겠다. 워드(Word),엑셀(Excel),파워포인트(Power Point),원노트(OneNote)를 만들 수 있고 엑셀(Excel) 설문조사는 무엇인지 모르겠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웹오피스는 스카이드라이브에서 볼 수 있는 웹오피스이다.

윈도우라이브 오피스

씽크프리 오피스 

위 3개의 웹오피스는 모두 안 됐는데 희망은 씽크프리 웹오피스밖에 없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을 보듯이 PPT 파일을 편집하고 PPTX가 아니라 PPT로 저장할 수 있다. 이 오피스는 특이하게 PPS,PPSX로도 저장할 수 있네요. MS오피스를 사용한 적이 있으면 PPS나 PPSX를 알 것이다. 이 파일형식은 파워포인트를 자동으로 슬라이드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이미지를 자동 슬라이드하는 것과 비슷하다.

씽크프리 웹오피스

- 유해동영상/유해사이트차단-

아래는 씽크프리에 대한 설명이고 씽크프리 오피스는 아래 링크 페이지 하단의 씽크프리 온라인 사이트로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거기에서 씽크프리 모바일 앱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씽크프리 오피스가 무료이지 씽크프리 모바일 앱이 무료라는 말이 아니다. 무료인 씽크프리 앱은 보기만 가능한 것으로 안다. 지금은 어떻게 됐는지 모르겠다. 내가 알기로 씽크프리 모바일앱은 구글드라이브와 연동되는 것으로 안다.

씽크프리 오피스가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어 이 글이 모바일과 관계된 것으로 안다. 제목과 소제목만 보는 사람은 웹오피스라고 한 것을 알아두기 바란다. 그리고 전체 글을 읽어보기 바란다. 댓글로 조언을 할 때는 전체 글을 보고서 달아야 하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배려입니다.개중에 제목과 소제목만 보고서 조언하는 댓글을 쓰는 사람이 있어서요. 그 댓글을 본 나는......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인 크롬,사파리,파이어폭스 등에서 웹오피스가 안되면 익스플로러를 이용해보기 바란다. 특히 네이버 오피스인 경우는 안될 경우 익스플로러(IE)에서는 될 것이다. 이 글을 적을 때 크롬에서는 네이버 오피스의 슬라이드가 안돼 익스플로러를 사용했는데 됐다. 네이버를 포함한 우리나라 사이트는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되어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는 에러가 나는 경우가 많다.

  1. 2011/10/11 - 워드,파워포인트,엑셀 문서만들기와 저장 - 웹오피스 1
  2. 2011/10/13 - 네이버오피스에서는 HWP 편집/보기 가능 - 웹오피스 2
  3. 2011/11/04 - HWP,DOC,PPT,XLS,NDOC 파일형식에 대해서
  4. 2011/11/23 -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이다
  5. 2011/08/18 -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용량과 웹오피스
위에서 설명한 웹오피스를 찾을 때 검색해서 찾기 바란다. 관련된 링크를 모르면 못 찾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네이버오피스를 찾는다면 '네이버오피스'라는 검색어로 찾으면 된다. 구글 오피스,구글 DOCS,구글 문서도구는 구글오피스를 입력하면 된다. - 네이버 기준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