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영어로만 구성된 댓글인 경우는 티스토리 영어환자(댓글스팸방지)를 하면 영어로만 이루어진 댓글인 경우는 무조건 차단됩니다. 아래의 것이 댓글을 달자 휴지통으로 간 경우입니다. 댓글알리미를 보면 내 댓글에 답글로 영어 스팸 댓글이 달리는 것을 보는데, 블로그 운영자가 스팸댓글이 달리는 것을 용인하는지 모르지만 스팸이 답글로 달리면 유쾌하지는 않습니다. 스팸댓글,스팸이 아닌것 같은 댓글을 차단할 수 있을까?을 보면 영어로만 된 스팸댓글을 차단하는 것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오늘 댓글에 아래와 같은 영어와 한글을 혼합한 스팸댓글이 달렸더군요. 아래 댓글에서 영어만 적었다면 차단됐을 것인데 한글을 포함시켰네요.영어 댓글이 항상 차단당하니 영어와 한글을 혼합하여 저의 필터링을 벗어나려는 모양입니다. 티스토리를 오래하다보니 스팸댓글도 나날이 발전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래 댓글을 보니 크롬이나 영어 번역 사이트에서 뭐라 하는지 해석해보고 싶네요.



혹시 이 블로그에서 댓글을 쓰다가 귀하가 차단됐다고 해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스팸필터의 에러일 수도 있고 제가 스팸댓글을 차단하기 위해 스팸단어와 스팸아이피에 등록한 것에도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스팸에 관련하여 적은 글이니 관심이 있다면 아래 글을 보기 바랍니다. 문득생각나는데 티스토리는 스팸을 막는 플러그인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BY 스마트리치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