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블로그아이콘과 파비콘의 다른점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파비콘(favicon)을 블로그나 사이트를 나타내는데 사용하고 블로그아이콘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쓰면 자신의 이름(필명,닉네임)앞에 붙는 아이콘입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아이콘과 파비콘


티스토리에서 블로그아이콘/파비콘 :  http://min-blog.tistory.com/585 에서 파비콘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말했고 아래 그림은 크롬12에서 블로그아이콘과 파비콘에 대한 그림입니다. 아래 그림은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크롬 12로 본 경우로 빨간색사각형은 블로그아이콘이고 파란사각형은 파비콘입니다. 


 
익스플로러에서는 파비콘이 나오지 않아요 : 아래 그림은 익스플로러 8로 보았는데 단지 블로그 이콘만 나오고 위 그림처럼 이름(필명/닉네임)앞에 파비콘이 없습니다. 제가 파비콘을 안 나오게 한 경우가 아닙니다. 위와 같이 같은 설정에서 브라우저만 바꿔서 본 경우입니다. 제가 크롬12,파이어폭스5,사파리4로 저의 블로그를 보았더니 블로그 아이콘과 파비콘 둘다 나왔습니다. 익스플로러는...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블로그아이콘이나 파비콘을 안 나오게 설정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하면 블로그 아이콘과 파비콘을 나타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백전백승이라는 이름(닉네임)앞에 아이콘이 안 생기고 단지 이름(필명/닉네임)만 나왔습니다. 



블로그아이콘과 파비콘 안 나오게 설정하기 : 플러그인 메뉴의 플러그인 설정의 꾸미기에서 파비콘이나 블로그아이콘을 안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빨간색사각형의 설정해지 버튼을 클릭하면 댓글 등을 달 때 블로그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초록색사각형을 옵션을 선택하여  블로그아이콘의 크기를 파비콘보다 크게 할 수 있는데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스킨말고는 거의 안됩니다. 저의 블로그에 사용한 스킨도 크기가 커지지 않고요.  아래에서 블로그 아이콘을 무엇이라 설명했는지 노란색 부분을 읽어보세요. 참고로 악성코드가 페이지에 감염됐다는 에러가 나왔을 때 저는 임시조치로 파비콘과 블로그아이콘을 나타나지 않게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면 악성코드에 감염됐다는 에러가 안 나옵니다.

 
파비콘과 블로그아이콘 만들기 : 티스토리에서 파비콘과 블로그아이콘 설정은 관리에서 환경설정의 블로그 정보에서 설정합니다. 티스토리만 아니고 대부분의 블로그에서 블로그아이콘이나 파비콘 설정은 블로그 정보에서 합니다.


 
블로그 아이콘인 경우는 포토샵 등 그래픽에디터로 크기만 축소하면 되고 저는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했습니다. 파비콘은 크기를 축소하는 것은 맞는데 파일 형식은 아래에 나왔듯이 ICO이어야 합니다. 파일형식이  jpg,gif,png가 아닙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사각형안의 과정으로 파비콘을 만드는 것은 http://blogoutside.tistory.com/63 를 보세요. 다른 방법으로 하는 것은 http://esajin.kr/28 를 보고 포토샵 등을 이용하는 것은 http://nohji.com/945 보세요. 참고로 블로그아이콘과 파비콘은 반드시 다를 필요없으니 다르게 만들기가 귀찮다면 같게 하세요. 


네이버에서는 파비콘은 없고 블로그아이콘만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서 모르시면 티스토리보다 간단할 것이라 생각할 것 같습니다.파비콘 설정은 없는데 블로그 아이콘 설정은 티스토리보다 깊게 들어가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신경쓰지 않으면 쉽지만요. 모든 블로그를 본 적 없는데 네이버의 블로그아이콘 설정은 티스토리,다음 블로그,이글루스,싸이월드 블로그에 비해 기능이 많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블로그아이콘 : 네이버 블로그인 경우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른 것이 자동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파비콘이라는 것이 없고  이름(닉네임)앞에 나오는 아이콘인 블로그아이콘을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면 블로그의 프로필 이미지가 블로그 아이콘이 됩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이 티스토리에서 블로그아이콘을 설정하여 직접 올리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블로그아이콘 올리기 : 위 그림에서빨간색 사각형을 선택하고 이미지를 올리면 자신의 블로그 아이콘이 됩니다. 그리고 위 그림에서 초록색 사각형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퍼스나콘이라고 하는데 퍼스나콘샘에 가면 만개이상의 다양한 아이콘을 무료로 얻을 있습니다. 티스토리에는 퍼스나콘이라는 것이  없고 다음 블로그의 주제별 아이콘과 비슷합니다. 


댓글에도 아이콘 안 나타나게 :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블로그 아이콘을 나타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프로필 덧글 스타일 설정에서 심플형을 선택하면 댓글(덧글) 입력시 이름(핆명/닉네임)앞에 아이콘이 붙지 않습니다. 


 

댓글 입력시 아이콘도 선택할 수 있다 :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댓글 입력시 아래 그림처럼 변경을 클릭하면 이름(필명/닉네임)앞에 나오는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리에서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댓글 입력시 변경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무슨 말인지 모르면 댓글을 입력시 여러분은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었는지 생각해 보세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이것이 가능하거든요.


복잡하게 설명했는데 정리를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아이콘과 파비콘을 함께 사용하면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인 크롬,파이어폭스 사용할 때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파비콘을 설정하는 것이 없다는 것이니 네이버 블로그에서 블로그를 할 때 파비콘 설정하는 페이지를 찾지마세요.


호스팅/도메인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