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18 - 텀블러앱에서 움짤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에서 텀블러 앱에서 움짤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좋았는데, 최근 네이버 블로그 앱을 보니 움짤 만드는 것이 추가됐다. 나는 티스토리를 비롯한 네이버 블로그, 구글 블로그(블로그스팟,블로거), 텀블러, 워드프레스 앱을 본다. 자주는 보지 못하나 가끔 본다. 텀블러 앱과 마찬가지로 네이버 블로그 앱도 움짤 만들기를 PC이나 모바일 웹에서 지원하지 않고 앱에서만 지원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 앱의 글쓰기 화면으로 2번을 보면 움짤 만들기가 있다. 간단히 네이버 블로그 앱으로 움짤 만들기를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예전에 적었듯 GIF 애니메이션인 움짤은 사진으로 올리니 1번을 누른다. 2번을 보면 움짤 만들기라는 것으로 움짤인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또 혹시 GIF 애니메이션이라고 파일 형식이 GIF만 해당된다고 생각할 사람이 있을 것 같다. GIF 애니메이션에 사용되는 사진의 파일 형식인 GIF,JPG,PNG,BMP 등 모든 파일 형식이 된다. 



만약 이미 만들어진 움짤이 있다면 1번을 눌러 움짤을 만들 필요 없이 올리면 된다. 예전에 2016/07/19 - GIF 애니메이션 만들기 앱에서 움짤 만드는 앱과 프로그램을 설명했는데, 움짤 만드는 앱에 네이버 블로그 앱도 넣고 싶다. 네이버 블로그 앱으로 멋진 움짤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 앱으로 만들 수 있는 움짤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동영상으로 움짤로 만들기, 여러 장의 사진을 슬라이드쇼 움짤 만들기, 사진을 연속으로 찍어 슬라이드 되는 움짤 만들기다. 네이버 블로그 앱으로 움짤을 만들었다면 다운로드 받는 법도 알아야 할 것이다. 



움짤을 다운로드는 움짤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저장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 1번 저장을 누른 후 2번 휴대폰 저장하고 3번 확인을 누르면 내 스마트폰 갤러리에 blogimages에 저장했다. PC에서 크롬으로 설명하면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면 된다.



스마트폰 용량만 충분히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를 하지 않더라도 움짤과 관련된 앱으로 네이버 블로그 앱을 하나 가지고 있으면 좋을 것 같다. 


다만 네이버 블로그 앱에서 움짤 촬영이 동영상으로 촬영해서 만들면 좋았을 것을...여러 사진을 촬영해서 움짤을 만드는 것이라....구체적으로 적으면 10번 찍어 움짤을 만든다. 움짤만을 위한 움짤 카메라...텀블러 앱은 동영상 촬영이다. 동영상 촬영 전체를 움짤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3초만 움짤로....어느 것이 좋은지 모르겠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