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현재 블로그 서비스하는 곳에서 제공하는 공식 블로그 앱은 티스토리를 비롯하여 네이버 블로그, 구글 블로그, 텀블러, 워드프레스가 제공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더보기 안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 앱으로 글쓰기,이웃,앱 설징으로 정말 다양합니다. 이것을 본다면 티스토리 앱은 정말 할 것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런데 Play 스토어에서 평점은 티스토리 앱이 고작 0.1 높은 것 봐서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건 그렇고 예전 티스토리는 PC에서 과거로 발행하기가 됐을 때 앱을 확인용으로만 사용했습니다. 방문자 수, 댓글 확인 등으로만 사용하거든요. 확인용외에는 앱으로 할 것이 없더라고요. 주로 하는 것은 댓글 확인....글은 오직 PC에서만 씁니다. 그런데 PC에서 과거로 발행을 할 수 없게 된 후로 앱이 쓸모가 있어졌습니다. 앱을 사용하면 과거로 발행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거든요. 아마 이것을 티스토리가 알면 나중에 수정할 것 같습니다. 안 하면 다행이고요.



앱에서 과거 발행


티스토리 앱에서는 PC에서 작성한 글의 설정이 아닌 글의 문장을 수정할 수 없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그럼 아래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파란색 아이콘을 탭하여 PC에서 글의 문장을 수정하는 것이고 1번 빨간색 사각형 아이콘을 탭하면 글의 설정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PC에서 설정한 글의 설정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설정한 카테고리,태그,공개설정,등록일시는 앱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문장은 변경하지 못하고요. 무슨 말인지 알 것입니다.



위 그림을 보면 등록일시가 2015년 2월 4일이니 과거로 발행해보겠습니다. 과거인 2015년 2월 3일로 하면 아래와 같이 한 후 2번을 탭하면 됩니다. 아무런 에러가 없습니다. 만약 PC라면 더보기안의 그림처럼 오늘 날짜보다 이전 날짜는 선택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왔을 것입니다.


지금 생각해도 웃긴 것이 앱이나 모바일웹 스킨을 적용하면 태그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태그 수정은 PC에서 작성한 태그 수정입니다. 태그가 변경됐는지는 PC 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여담으로 네이버 블로그 앱은 앱에서 카테고리 만드는 것도 되는데......


과거로 발행은 티스토리 앱으로 하기 바랍니다. 저도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앱을 비교하다가 우연히 알았습니다. 외국 앱을 봤더니 워드프레스 앱도 과거로 발행이 되더라고요. 네이버 블로그처럼 구글 블로그나 텀블러 앱은 없는 것 같고...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