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처음 언론사 홈페이지에서 지저분한 광고를 모두 없애고 싶었으나 방법이 없었다. 애드블록(AdBlock)에 대한 정보를 접한 후 크롬에 애드블록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내가 원하던 지저분한 광고를 없앨 수 있을 것 같았다. 예전에 내가 알기로 애드블록은 웹페이지에 달린 애드센스 등의 광고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이었다. 





마침 내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어서 Adblock Plus라는 애드블록을 설치한 후 언론사 홈페이지를 방문했더니 위 그림을 1번을 보듯이 58개를 광고를 차단했다. 그 58개가 모두 광고라 확신할 수 없지만 58개나 차단했다. 무슨 광고를 58개나... 광고가 모두 없어지니 아주 깔끔하게 기사만 남았다. 




현재는 크롬만이 아닌 웨일 등 모든 브라우저에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기능이 있어  아래에서 웨일 브라우저에 설치한 애드블록에 대한 그림으로 설명하려고 한다. 그리고 CM Browser 등 모바일 브라우저의 경우 프로그램을 설치가 아닌 광고차단기능이 내장하는 경우가 모바일 크롬이나 웨일은 PC 브라우저 처럼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다는 것이 너무 아쉽다. 참고로 위 그림에서 노란색 아이콘은 Fair Adblocker라는 애드블록인데 거기는 58개가 아닌 37개라 나온다. 왜... 왜 애드블록 확장 프로그램 2개를 설치했는지는 2018/08/06 - 애드블록 두개로 광고차단에서 설명했으니 참조했으면 한다.







위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AdBlock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한 그림이다. 전에 적었듯 크롬 웹스토어에서 대부분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웨일에 설치할 수 있다. 하나만 제외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다. 하나는 웨일 스토어에서 설치했다.



그림을 보듯 어떤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했더니 광고 2개가 차단됐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대부분 광고가 5개 이하이므로 광고를 차단하는 애드블록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 한다. 그러나 언론사 홈페이지는 다르다. 언론사 홈페이지의 차단 광고의 수는 20~50개... 특히 50개 이상의 페이지의 광고를 보면 정말 지저분하다. 지저분한 것을 넘어 웹페이지 로딩 속도, 보안 등...페이지에서 기사는 1%....광고는 50%인 경우가 많다.  





다른 언론사 홈페이지를 방문했더니 33개의 광고가 차단됐다. 또 다른 언론사를 봤는데 24개였다. 전에도 적었듯 모든 광고를 차단하는 것은 아니다. 예전에는 거의 모든 광고를 차단했는데, 이제는 광고 하는 입장에서 차단당하면 안 되니 애드블록을 피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모양이다. 어떤 페이지를 보면 광고가 그냥 나온다.





예전과 달리 최근 애드블록의 화력이 강하지 않다. 왜냐하면 애드블록을 무력화하는 광고, 소스도 있다. 언론사 홈페이지에서 차단되는 광고수가 현저히 적어진다. 어떤 언론사 홈페이지의 차단되는 광고는 14개였고 통과되는 광고가 너무 많았다. 그리고 애드블록을 설치한 브라우저에서 콘텐츠를 못 보고 광고만이 아닌 콘텐츠도 차단하니 난처한 경우도 있다. 그러면 몇 년 후에 애드블록이 볼 수 있을까...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