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10 공기계가 생겨 카메라를 둘러 보다가 모드라는 것이 있었다. 예전에 파워디렉터 리뷰하면서 보았던 동영상 여러 개를 하나의 페이지로 볼 수 있는 동영상 콜라주를 알았다. 기존에는 포토스케이프, 구글 포토 앱으로 만들 수 있는 위와 같은 사진 콜라주를 많이 봤는데 동영상 콜라주는 보지 못했다. 




며칠 전에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에서 사진을 콜라주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봤다. 하여튼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 ONE은 좋다. 네이버 블로그 스마트에디터 3.0에서나 다른 블로그 에디터에서 사진을 옮기면서 콜라주(?)를 만들어줘야 했다. 참고로 위 그림의 기능은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 3.0이 아니고 스타트에디터 ONE에서 볼 수 있다.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했다면 스마트에디터 원을 모를 것이다.





이 글에서 적을 내용은 위와 같은 사진 콜라주가 아닌 동영상 콜라주다. 아마 동영상 콜라주는 시간, 크기 등 부담이 있을 것이다. 아래는 동영상 콜라주인데 만드는데 오랜 시간 걸렸으며 크기가 컸다. 다행히 소리가 없는 동영상이라 크기에 대한 부담은 크게 없었다. 만약 소리가 있었다면 500MB는 넘었을 것이다.  참고로 500MB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크기다.





위를 클릭하면 동영상 콜라주는 파워디렉터 등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아닌 카메라로 만든 것이다. 좋은 스마트폰이나 좋은 스마트폰이 아니라도 사진이나 동영상 찍는 것에 관심 있다면 알았을 것이다. 관심 없던 나에게만... 참고로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서 퍼왔다. 왜냐하면 위와 같은 것을 만들기 위해서 유튜브에 올릴 수밖에 없다. 즉 소스가 유튜브와 비메오만 지원한다.  





위 그림으로 동영상 콜라주 동영상 찍는 것을 설명하면 카메라에서 모드를 누른 후 나오는 메뉴에서 2번 멀티뷰를 누른다. 그리고 콜라주를 선택하기 위해 3번을 누르면 4번 4개가 나타났는데  기본은 3번째 것이다. 5번을 누르면 1, 2, 3 순서대로 동영상 촬영이 이루어진다. 그런데 콜라주가 단지 4개... 너무 적다. 나라면 동영상 콜라주 필요하다면 관련 앱을 설치할 것 같다. 






존재하는 동영상으로 콜라주를 만드는 것은 파워디렉터 등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할 것이다. 파워디렉터17은 비디오 콜라주 디자이너를 사용해 애니메이션 오프닝과 엔딩이 포함된 놀랍고 완벽한 커스텀 콜라주를 만들 수 있다. 

'정보/크리에이터'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