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PC, 못 쓰게 할 수 없다면 잘 쓰게 하는 자녀 스마트기기 사용습관 선생님, 엑스키퍼가 있다. 이 엑스키퍼를 자녀가 아닌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 엑스키퍼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참고로 1~6번까지는 PC 기능이고 A~G까지 기능은 모바일 기능이다.







  1. 부모님과 약속한 시간만큼만 PC를 사용하도록 하여 절제하는 사용 습관을 길러준다
  2. 공부시간엔 공부에 집중하도록, PC사용을 잠그는 시간대를 요일별로 설정할 수 있다
  3. 각종 유해물의 철저한 차단 및 부모님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사이트/프로그램의 이용을 제한한다.
  4. 사용시간, 각종 PC 이용내역 및 유해물 차단내역을 기간별로 상세하게 제공한다.
  5. 전용 관리앱으로 어디서든 편리하게 자녀 PC 관리는 물론 사용보고서를 확인합니다.
  6. 한 PC를 두명 이상의 자녀가 사용해도 자녀별로 사용관리 설정이 가능하다.




  1. 부모님과 약속한 시간만큼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도록 하여 절제하는 사용습관을 길러준다.
  2. 공부시간에도 못 놓는 스마트폰, 스마트폰 사용을 잠그는 시간대를 요일별로 정해 집중을 도와준다.
  3. 각종 유해물의 철저한 차단 및 부모님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앱/사이트의 이용을 제한한다.
  4. 사용시간, 각종 스마트폰 이용내역 및 유해물 차단내역을 기간별로 상세하게 제공한다.
  5. 걱정되는 자녀의 귀가길, 실시간으로 자녀의 위치를 부모님께 알려드린다.
  6.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과 증강현실 게임 과몰입을 방지해 자녀의 안전을 지킨다.


자신이 부모님이기 때문에 모든 권한을 가지므로 사용 습관 같은 것은 기대하기 힘들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그것은 하려는 의지 문제이고 시작과 작은 것부터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처음부터 큰 것을 기대하고 시작하면 힘들다. 그리고 하려는 의지도 없다면...





엑스키퍼는 PC와 모바일 사용보고서를 제공한다고 하니 사용습관을 모니터하면서 절제 습관을 조금씩 길러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처음부터 모든 것을 차단하면 골치 아플 것이다. 예로 게임아이템, 유료앱 등 인앱(In-App) 결제 차단 기능이 있어서 아이템을 결제하려고 한다면 차단을 해제할 수 있지만 한번 더 생각할 것이다. 한번 더 생각한다는 것을 우습게 보면 안 된다. 처음에 10번 결제할 것을 8번만 결제하는 것이 만족... 다음에 5번 결제... 다음에 3번 결제...그러면서 사용습관이 길러질 것이라 생각한다.




기능 중에 보행 중 스마트폰에 과몰입을 방지한다는 것은 좋은 것 같다.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잠금 설정 시, 보행 중에는 스마트폰 사용을 잠금하여 메신저를 획인하거나 앱을 사용할 수 없도록 차단한다. 단, 보행 중 음악플레이는 가능하다. 이것은 스마트폰에 과몰입하는 자녀를 위한 기능이니 옵션에서 해제하면 메신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아래 동영상은 엑스키퍼 관련 동영상이다.




PC와 스마트폰, 올바른 사용습관 기르기


'정보/어플.프로그램.앱'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