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MS오피스의 구독 제품이 오피스365라는 사실을 알 것이다. 그래서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오피스의 구독 제품에 대해서 궁금했다. 그래서 그 궁금증을 해거결하고자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봤다. 제품 중에 한컴스페이스가 구독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런데 한글과 컴퓨터 모바일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한컴스페이스의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면 넷피스24라고 나온다. 그러니 한컴스페이스가 아니라 넷피스24라고 나와도 혼동이 없었으면 한다. 참고로 예전에 PC 페이지에도 한컴스페이스가 아닌 넷피스24라고 했던 것 같다.




한컴스페이스를 간단히 적으면  윈도우, 맥, iOS, 안드로이드운영체제를 위한 한컴오피스, 웹오피스인 한컴오피스 웹, 윈도우를 위한 이지포토를 월정액 기반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이다. 




그리고 클라우드 용량은 요금제별 기본 2GB에서 최대 10GB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본 제공하고 드롭박스(Dropbox),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 MS원드라이브(Onedrive) 등 외부 스토리지 및 에버노트, 씽크프리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 연동 지원한다고 한다. 전문적인 클라우드 서비스가 아니면 개인적으로 2~10GB면 충분한 것 같다. 그리고 드롭박스,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등 외부 스토리지도 지원하니 부담은 없다. 참고로 오피스365는 원드라이브를 제공한다.




가격이 중요할 것 같아 살펴봤다. 비교를 위해서 MS 오피스365  모든 제품 가격은 여기에서 볼 수 있으며 8,900원(1개월) 및 89,000원(1년) 가격의 오피스365 Personal에 비하면 그렇게 비싸지 않다. 내생각에 포함 프로그램 및 서비스 등을 생각하면 MS의 오피스365보다 비싸면 안 된다. 오피스365보다 저가를 찾는다면 좋을 것 같다. 기업이 아닌 개인을 위한 상품만 있다는 것이 아쉽다. 혹시 상품에 기업이 없는 것 봐서는 기업에서는 오피스365 사용...





오피스365에 포함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프로그램은 한글(한워드), 한셀, 한쇼라고 한컴오피스에 모두 포함됐다. 한컴스페이스에 이지포토라는 것이 있다는 것이 눈에 띠지만 MS 오피스365에 많은 프로그램이 포함됐으니 넘어가고 싶다.



헷갈리는 것이 모바일에서 한컴스페이스만이 아닌 아래 그림을 보듯이 한컴오피스도 넷피스24라고 한다. 한컴오피스 앱을 설치하면 한워드,한셀,한쇼,한글이 생긴다. 이 글을 적으면서 한워드라는 단어를 접했는데 한워드는 HWP를 안쓰는 해외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워드프로세서라고 나무위키에 나왔다. 한워드를 hwp 한글로 이해하면 될 것이다.



웹오피스인 한컴오피스 웹에서 한글 웹이 아니라 한워드 웹이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