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롬 등 웹브라우저에 AdGuard, Adblock Plus 등 애드블록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애드센스 등 광고를 차단한다. 그렇다고 모든 광고를 차단하는 것을 아니다. 이제는 웹브라우저 자체에 광고 차단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애드블록 설치 없이 광고를 차단한다. 

 

예전부터 먼저 알았던 것이 내 웹브라우저에서는 아래 첫 번째 그림처럼 티스토리 관리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가 나오지 않는다. 나오게 하기 위해서는 애드블록 프로그램을 끄는 비활성해야 한다. 하지만 위에서 적었듯 모든 광고를 차단하는 것이 아니니 두 번째 그림을 보듯 애드핏 관리는 나타난다. 참고로 애드센스는 모든 애드블록 프로그램이 차단한다고 보면 된다.

 

애드센스애드핏
애드센스 - 애드핏


티스토리 글에 애드센스를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아래 첫 번째 그림처럼 점 세 개를 클릭하면 나오는 곳에서 광고(AD)를 사용하면 애드센스를 글에 삽입할 수 있다. 단, 수익 > 애드센스 관리에서 아래 두 번째 그림처럼 본문 중간(에디터)이 파랗게 활성화돼야 한다. 

 

광고활성화

 

만약 웹브라우저에 애드블록이 활성화됐다면 광고(애드센스)를 삽입할 수 없다. 만약 애드블록이 활성화 상태에서 광고(애드센스)를 삽입하고자 한다면 아래 메시지가 나온다. 참고로 위에서 적었듯 광고 관리가 아니고 애드센스 관리...

 

 

본문 중간(에디터)에 광고 설정을 했는데 왜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왔을까 생각했다. 나는 애드센스에서 할 때 뭔가 이상하면 애드블록을 의심한다.  원인을 웹브라우저(크롬)에 설치된 애드블록 확장 프로그램인 AdGuardUblock Origin이었다. 

 

그래서 그것을 비활성화했더니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나와 애드센스(광고)를 본문에 삽입했다. 크롬에서 애드블록 등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면 컬러가 회색 아이콘으로 변한다. 위 그림을 보면 초록색과 빨간색에서 회색으로 변했다. 

 

애드블록

 


알았으면 하는 것이 애드블록 단점이 광고가 아니라도 차단한다는 것이다. 그러니 뭔가 안 보인다 싶으면 웹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록을 의심해 봤으면 한다. 예로 동영상이 차단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대부분 동영상에 광고가 있기 때문이다. 또는 광고와 관련 있는 특정 페이지가 차단된다. 

 

광고를 차단하는 애드블록 프로그램이 좋은 것만이 아니라 때로는 골치 아프다. 모바일 웹브라우저에서는 설치하는 애드블록 프로그램이 없어서 괜찮다.

반응형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