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에디터에 글감 검색이라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 에디터가 아닌 이전 에디터에서 똑같은 글감이라는 것이 있었는데 무슨 이유인지 몰라도 없어졌다. 내 추측으로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가 사용하지 않아서 일 것이다. 왜 그렇게 생각했냐면 티스토리 공지에서 기능 제거에 대한 이유가 많은 블로거가 사용하지 않는다는 이유를 들기 때문이다. 그때 나는 에디터에서 한 번도 글감을 사용하지 않았지만 자주 사용한 사람은 없어져 티스토리를 비판을 했었다. 참고로 여기를 보면 알겠지만 공지를 보니 올해 8월 29일에 추가됐다. 

 


 

이번에 글감 검색이라는 것이 업데이트돼 추가됐다. 전에 사용하지 않아 어떤 부분이 업데이트 됐는지 몰라도 생각나면 사용할 것도 같다. 그나마 유용한 기능이 동영상인데 카카오TV에서 동영상을 삽입하는 것이다. 광고 제거 프로그램인 애드블록에 차단되지 않는 유튜브를 주로 사용하는 내가 카카오TV를 사용할지...참고로 아래는 글감 검색으로 삽입한 카카오TV 동영상이고 카카오TV는 애드블록에 차단된다. 아래에 볼만한 내용이 아니니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할 필요 없다.

 


블로그에서 글감 삽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Unsplash, Pixabay, CGQ에서 무료 사진을 삽입할 수 있다. 그리고 텀블러에서는 애니메이션 GIF을 검색해서 삽입할 수 있고 스포티파이(유료)사운드클라우드(무료)에서 검색한 음악도 삽입하여 일부나 전체를 들을 수 있다. 전체는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음악만 가능하다. 텀블러를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텀블러 에디터는 간단해서 괜찮다. 내가 생각하기에 티스토리 에디터가 더 괜찮지만...

 

티스토리는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멜론 뮤직만 아래 그림처럼 삽입할 수 있다. 음악의 일부나 전체는 들을 수 없고 정보만 제공한다.

 
Pink Venom
아티스트
BLACKPINK
앨범
Pink Venom
발매일
1970.01.01

또한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소셜 댓글인 디스커스(disqus)의 경우도 애니메이션 GIF을 검색해서 삽입할 수 있다. 지금은 없지만 워드프레스닷컴의 예전에 사용하던 에디터도 애니메이션 GIF무료 사진을 삽입할 수 있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