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내가 구글 블로그(블로그스팟)을 하면서 구글 블로그 스킨(테마)을 적어보고자 한다.

 

내가 구글 블로그를 접했을 때 지금도 그렇지만 예전에는 https://gooyaabitemplates.com/https://www.mybloggerthemes.com/ 에서 스킨(테마)을 접했다. 그때는 단순한 티스토리 스킨에 익숙해 있었다. 하지만 거기에서 눈이 호강할 만큼 워드프레스만큼 아주 멋진 테마(스킨)를 볼 수 있었다. 화려하고 독특한 스킨(테마)가 정말 많아서 고르기가 너무 힘들었고 시간 낭비도 많았다. 다만, 거기 단점은 언어가 영어라는 점이고 영어를 모른다면 상당히 어려울 것이다. 

 

 

그 사이트는 구글 블로그의 테마(스킨)을 배포하는 여러 곳을 한 눈에 보여주고 분류도 잘해서 편하다. 하지만 최근에 거기에서 미리보기는 테마(스킨)을 유료로 사용하면 그렇게 된다는 보인다는 것이 함정이다.무료를 사용하면 그렇게 보이지 않는다. 예전에는 테마(스킨)에 대한 제한이 거의 없어서 무료 테마에서도 그렇게 보였다.

 

미리보기는 유료만, 무료는 아님

 

그 사이트에는 그 테마(스킨)가 무료에서 제공하는 범위가 어디까지 인가에 대한 정보가 없다. 하지만 테마(스킨) 제작자의 홈페이지에서는 두 사이트는 아래 그림처럼 무료(FREE)의 범위가 어디까지 인가 보여준다. 내가 이것 때문에 한동안 고생했다. 참고로 개인적으로 무료로 테마(스킨)을 사용하더라도 미리보기(Live Preview,Live Demo,Demo)처럼 보이는 테마(스킨)을 선호한다.

 

테마
FREE - 무료, PREMIUM - 유료

 

위에 소개한 사이트는 유료로 테마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적당한 사이트가 됐다.
아래에서 테마(스킨)을 무료로 사용하더라도 미리보기처럼 보이는 테마를 소개하고자 한다.

1. https://www.templatesyard.com/ 사이트는 구글 블로그 테마(스킨)를 만들어 배포하는 사람의 홈페이지다. 그 사이트에서 4 페이지의 LineMag이라는 테마(스킨) 이후부터 무료로 사용하더라도 미리보기처럼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한다.

 

 

2. Soratemplate(https://www.soratemplates.com/)에서 12 페이지에 볼 수 있는 Sora jobs 이후부터 볼 수 있는 테마(스킨)은 최근 글, 무작위 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았다. 만약 새로운 테마가 추가되면 뒤로 sora jobs 테마는 뒤로 밀릴 것이다.

 


내 구글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테마가 업데이트했다. 내가 업데이트하기 전 테마를 사용하는데 업데이트한 후 무료였던 대부분의 기능은 유료화했다. 왜 똑같이 무료로 테마를 사용하는데 똑같이 나오지 않을까 의문이 들 것이다. 

'블로그/해외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