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새 에디터를 사용해서 글을 작성해보니 여기저기 문제가 많은 것 같았다. 새 에디터로 작성한 글이 티에디션에 썸네일이 나타나지 않아 이전 에디터로 변경했다. 그런데 새 에디터가 베타 딱지를 뗄 동안 새 에디터를 넣어두고 이전 에디터로 글을 작성해야겠다. 아래 그림을 보듯 관리의 콘텐츠 설정에서 이전 에디터를 사용하기 위해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라고 설정했다. 참고로 이 글은 이전 에디터로 작성했다.




새 에디터 공지 글에 올라온  에러에 대한 댓글을 읽어 내 블로그에도 해보니 그 에러가 그대로 나타났다. 글에 동시에 여러 개의 이미지를 삽입하는데 이미지도 나타나지 않고 글 수정 시 대표 이미지 변경을 자주 하는데 변경을 하면 티에디션에 썸네일이 나타나지 않았다. 난 홈커버나 최신 글을 사용한 블로그는 썸네일이 나올 것이라 알았는데 나오지 않았다. 


이에 관련한 이미지를 삽입하려 했는데 썸네일 출력 문제는 해결한 오늘 수정한 모양이다. 그런데 이미지 나오는 것은 해결하지 못한 모양이다. 아래 빨간사각형 그림안 그림 2개는 엑박이다.




그리고 이전 글 불러오기나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하면 그 블로그에서는 잘 되는지 몰라도 이 블로그에서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불러오는 중이라는 단어만 보이고 글이나 동영상은 구경할 수가 없다. 내 다른 블로그인 부트스트랩4로 만든 블로그 2개는 잘 됐다. 불러오는 것은 최신 스킨에만 적용되는 뭔가 있는 것 같다.  아마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최신 스킨에만 불러오는 것이 될 것 같다. 나머지 스킨을 불러오는 중이라는 단어만...참고로 내가 해보니 불러오는 것은 동영상,이전 글, 홈페이지 등 모든 것을 불러올 수 있었다. 내가 해 본 것은 이전 글, 네이버 홈페이지, 비메오 동영상, 유튜브 동영상이다. 





HTML로 삽입하면 문제가 없고 다른 블로그가 아닌 내 블로그는 동영상을 기본모드로 삽입하면 반응형이 안 된다. 그러므로 반응형으로 만들기 위해 HTML로 삽입해야 한다. 그러니 새 에디터의 동영상 삽입은 필요 없다. 아래는 부트스트랩3으로 4:3이 아닌 16:9로 비율을 적용한 것이다. 그러려면 HTML 사용...




플래시를 제거한 새 에디터를 사용하지 않을 생각이니 아쉽지만 다시 웨일브라우저로 돌아가야겠다. 다시 적지만 크롬으로 사진, 파일 등은 파일 첨부로 해결할 수 있지만 자동 임시저장은 해결할 수 없다. 플래시를 활성화하지 않았다가 글을 날리면 누가 책임질... 


지금 새 에디터를 사용하면 '개고생'할 것 같다. 


'블로그/History'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