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올해 4월 3일, 네이버 유입 0이 됐다. 설마 했던 일이 나에게 닥쳤다. 다른 사람이 글에서 눈으로만 접했는데 직접 몸으로 접하니 그 느낌을 알겠다. 네이버 유입이 0이라 방문자 수가 떨어질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수입도 0이 됐다. 


몇 년 전 봤을 때 네이버 유입이 90%가 넘을 적이 한 번 있었는데 그때 무슨 생각을 했냐면 네이버 유입이 끊기면 내 블로그는...네이버 유입 등 어느 한쪽 유입이 너무 많으면 안 좋다. 


최고 유입인 구글 유입, 직접 유입, 기타 유입이 있었지만 네이버와 다음 유입이 없으니 애드센스 수입은 나락...지금까지 내가 방문자수 및 애드센스 수입 이 작아도 소용없었는데 수치가 급격히 떨어지니...참고로 그 날짜에 네이버 유입은 0, 다음 유입 8...   



내가 블로그를 오래하다 보니 소재가 없어 가끔 아무 글이나 적는다. 또는 포털 네이버나 다음 겁나지만 상업적인 글도 적는다. 아마 이것이 문제인 것 같다. 블로그 고수가 특정 주제에 대해 빠지지 말라는 글과 상업적인 글을 조심하라는 팁이 생각난다. 그렇다고 포털 네이버와 다음에 무릎 꿇어 약 11년 동안 꾸준히 해 온 티스토리 블로그를 그만두고 싶지 않다. 

'블로그/History'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