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무료 운영체제인 클라우드레디는 크롬 OS와 비슷하지만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없다. 크롬OS가 설치된 크롬북에서안드로이드 앱을 불러와 동영상을 편집하는 것을 보면...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할 수 있으니 태블릿과 비슷한 것 같았다.

 


만약 클라우드레디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다면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많은 동영상 편집 앱을 실행시켜 볼 것이다. 아래는 클라우드레디를 만든 Neverware라는 곳 FAQ 페이지에서 가져온 질문에 대한 답변이다. 아래 글을 읽으면 알겠지만 클라우드레디는 안드로이드 앱 지원에 대한 설명이다.

 

Q. CloudReady는 Google Play 스토어 및 Android 앱을 지원합니까?
A. Google은 많은 Chromebook(크롬북)에서 Google Play 스토어와의 통합을 통해 Android 앱 실행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여러 법적 및 기술적 제약으로 인해 이 기능은 CloudReady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 Neverware는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 없습니다. - 출처 : Neverware

 

위 내용 외에 클라우드레디의 안드로이드 앱 지원에 대한 글을 읽었다. 글을 요약하면 클라우드레디를 만든 Neverware가 작아서 비용 등 문제로 안드로이드 앱 지원을 못한다는 것이다. 참고로 작년 12월에 구글이 클라우드레디를 인수했으며 위에 적었듯 크롬 OS는 안드로이드 앱을 지원한다. 최근에 알았는데 리눅스 앱도 지원한다는 것도 알았다. 

 

 

그래서 클라우드레디는 알게 된 후 몇 년 간 나에게 적절한 브라우저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편집기를 찾았으나 마땅한 것이 없었다. 괜찮은 것은 유료이면서 영문이었다.

 

영문과 유료에 상관 없이 고른다면 얼마든지 좋은 온라인 동영상 편집기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클라우드레디에 앱이 있는 지원하는 곳은 Clipchampwevideo가 있었다. 참고로 PC에서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면 앱 항목은 나타나지 않는다. 아래는 클라우드레디의 크로미엄 브라우저로 접속한 그림이다.

 

 

clipchamp 동영상 편집기

 

clipchamp 홈페이지가 한글이라 모든 곳이 한글일 것 같지만 아쉽게도 동영상 편집에 들어가면 영문이다. 편집기가 영문이라도 타임라인(timeline), 트랜지션(thransitions)  등 이라는 단어에 익숙하다면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유료이므로 아래 그림을 보면 무료인 Basic에서는 480p(SD)로 보내기만 허용된다.

 

 

 

무료에서 480p라고 했는데 아래 동영상을 480p로만 감상할 수 있다면...480p 화질은 너무 낮다는 것을 알 것이다. 유튜브에서 오래된 드라마의 최고 화질은 480p... 아래 영상인 경우 480p도 볼만하다.

 

 

wevideo 

 

한글은 없지만 wevideo도 앱이 있어서 clichamp처럼 나름 괜찮다. 가격을 보니 Free에서 지원하는 해상도는 clipchamp처럼 480p까지만 해당된다.

 

 

 

둘 다 웹 편집기니 클라우드레디가 아니라도  브라우저를 이용해 어디에서든 접속할 수 있다. 아래에서 한글을 사용하면서 웹에서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비디오 몬스터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무료 동영상 편집이라면, 비디오몬스터가 답

유튜브나 브이로그 등 여러 플랫폼에서 영상을 제작하려 하지만, 마땅히 편집 프로그램을 못 찾아 고생인 분이 많습니다. 프리미어나 애프터 이펙트, 베가스, 다빈치, 파이널 컷 등의 편집 프로

fmpenter.com


크롬 OS가 설치된 크롬북에 구글플레이 스토어가 있었다. 내 클라우드레디에는 크롬스토어밖에 없다.

'IT.인터넷.생활 관련/운영체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