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블로그에서 올해 4월에 저품질 돼 네이버 유입이 없고 어제는 1이었다. 4월 중간에 받아서 4월 초반에 있었고 5월에 내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유입을 발생하려고 했기 때문에 유입이 어느 정도 있었다. 어떤 팁을 보니 네이버 블로그로 해서 유입을 발생시켜보라고 하더라고요. 그때 네이버 유입을 발생시키지 위해 웬만한 일을 했었다. 참고로 아래 차트는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었다.

 

이 블로그 네이버 유입

 

 

하여튼 위 그림을 보듯 6월부터 11월까지 네이버 유입은 단지 6밖에 되지 않는다. 아마 6도 내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유입 같다.

 

10월과 11월이면서 12월 4일까지 검색을 통한 네이버 유입이 0이어서 유입 통계를 볼 때 네이버 쪽에 시선을 안 두고 구글 쪽에만 두었다. 구글 유입은 얼마나 늘었을까 보다가 12월 5일부터 며칠간 네이버 유입이 유의미하게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다. 

 

네이버 유입 증가

 

4월 중간에 저품질이 된 후 네이버 유입은 대부분 내 네이버 블로그로부터 유입이었는데 12월 5~8일은 어떻게 유입됐는지 단지 위 그림만 보고 확실하지가 않다.  

 

 

그런데 오랫만에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네이버 웹마스터)에 접속하여 아래와 같은 그래프를 보니 네이버 검색을 통한 유입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아래 그래프에서 왼쪽 첫 번째 차트는 위 차트 모양과 유사했다. 그리고 네이버 저품질 당시에 수집도 하지 않아도 하지 않아 색인 차트도 0이었는데 이제는 0이 아니다. 그리고 수집도 한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나온 그래프


4월 중순 부터 네이버 유입을 잊었는데 다시 마음속 깊은 곳에 네이버 유입이라는 희망고문이 피어나는 것 같아 씁쓸하다. 네이버 유입 있으면 수익 등이 오르니 없는 것보다 좋다. 그런데 갑자기 사라지니 문제다. 갑자기 사라지면 수익도 사라진다. 네이버 유입만 아니라 다음 유입도 언제 없어질지 모를 유입이다.

 


맺으면서

 

초반에 희망을 줬다가 다시 없어지니... 몇 년 간 이런 일은 반복할지 모르겠다. 아래 차트를 보면 다음 유입에 대한 노란색 선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다음 유입이 거의 없기 때문에 수치가 낮다. 다음에서 검색되나 네이버처럼 이 블로그는 다음 유입이 없다고 보면 된다. 다음에 메일을 보내면 잘 노출되고 있다는 기계적 답변만 받으니 몇 년 전부터 아예 보내지 않는다. 어제 네이버 유입은 0명, 다음 유입은 2명이었다. 

 

이 블로그 2020년 12월 네이버 유입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