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글, 포럼 등에 카카오뷰와 관련 글이 많이 보인다. 그 글 99%가 카카오뷰에 대한 긍정적인 적어 일부가 카카오뷰에 환상이 있을 것 같아 적어보려 한다.

 

며칠 전에 다음 앱에 카카오뷰인 발견이라는 것이 생겨 나도 호기심에 만들었다. 전에 많은 사람이 긍정적으로 카카오뷰에 적어도 관심이 없었다. 왜냐하면 대부분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이다. 대부분 수익, 방문자 수 등 여러 이유로 카카오뷰를 긍정적으로 보고 추천한다. 내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다면 깊이 생각할 필요 없이 카카오뷰 문을 열고 들어섰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왜냐하면 수익, 방문자 수 등에 그렇게 관심이 없을 뿐만 아니라 그렇게 쉽게 되지 않는다는 것도 알기 때문이다.수익과 방문자 수를 기대하고 열심히 카카오뷰에서 보드 등을 만들지만 그에 따른 결과인 수익과 방문자 수가 무조건 쉽게 나오지 않는다. 수년 전부터 내 블로그에서 다루는 콘텐츠의 경우는 반기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혹자는 내 블로그가 얼마 운영하지 않아서 그런 것이라 할지 모른다. 내 블로그는 2010년 2월부터 운영했으니 13년째다. 또 어떤 이는 글의 개수가 문제일 것이라 태클을 걸 것이다. 하지만 개수는 2,765개나 된다. 태클은 수도 없으니 이 정도만 하려고 한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카카오뷰를 하지 말라는 말이 아니고 항상 노력한 결과가 따라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희망고문일 것이다.  만약 노력에 대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것이 두렵다면 카카오뷰에 들어서지 말았으면 한다. 결과를 바라고 카카오뷰 문을 열고 들어섰다면 의욕이  떨어지고 그만둘 것이다. 

 

카카오뷰도 그렇지만 넓게 보면 블로그, 애드센스 등도 비슷할 것이다. 수익,방문자 수 등의 이유가 결과라고 생각했다면 노력에 대한 결과가 없으면 그만두는 것은 눈에 보인다.  

 

 환상적인 결과를 바라지 않고 카카오뷰를 바라봤으면 한다.  

 

많은 사람은 블로그만 만들면 글에 방문자 수나 댓글이 우습게 나오고,  애드센스를 설치하면 수익이 나올 것이라는 환상 속에 빠진다. 그런데 실제로 하면 방문자수, 댓글, 애드센스는 0....이론과 실제는 다르고 모든 것이 이론대로 된다면...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