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챗GPT에 사용에 대해 내가 아는 범위에서 적으려 한다.

 

아래에 챗GPT대한 애니메이션 GIF이 아니고 애니메이션 WebP다.  내가 챗GPT에서 챗GPT가 뭐냐고 물어봤고 거기에서 답변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이 글을 읽으면 챗GPT는 가입하여 챗GPT에서 질문하여 답을 얻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참고로 OBS로 녹화한 후 샷컷으로 애니메이션 WebP로 만들었다. GIF은 파일 크기가 커서 사용하지 않았다. 

 

아래 애니메이션 WebP의 가로 폭이 1280로 해서 출력하니 재생이 안돼 800으로 했더니 재생됐다. 이것 때문에 짜증 나게 한동안 고생했다.

 

 

위 애니메이션을 보면 알겠지만 생각 외로 무료라 그런지 너무 느려서 짜증 났다. 생각을 하는지 한동안 커서가 깜빡거렸다. 차라리 검색하는 편이 좋을 것 같았다. 이 글을 보면 알겠지만 유료는 빠르다.

 

챗GPT 가입과 사용

 

1. https://chat.openai.com/chat로 이동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단순한 페이지가 나온다. 거기에서 Sing up을 버튼을 클릭하여 가입한다. 네이버나 구글 등 검색엔진처럼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가입 없이 아무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가입한 사람만 이용할 수 있다. 내가 무슨 조작을 했는지 몰라도 내 전화기로 인증 문자가 안 와서 가입을 못해 다른 전화로 인증했다.

 

sign up

 

가입할 때 요구하는 것이 전화번호 등이다. 나는 구글 계정으로 가입했고 전화번호를 입력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화면을 얻었다. 처음에 영어의 숲이라 걱정했다. 요구에 전화번호가 있어 스팸 등이 있을지 걱정된다. 그건 그렇고 아래 그림을 보듯이 페이지가 영어지만 한글 이용에 문제가 없으니 걱정할 필요 없다. 챗GPT를 이용 전에는 챗GPT 한글 페이지가 따로 있는 것으로 생각했다.

 

가입할 때 사용한 전화번호로 인증 문자가 오지 않아 다른 사람의 전화 번호를 사용했다. 내 전화번호에 왜 인증 문자가 오지 않지.... 참고로 구글 계정으로 가입했더니 메일 주소를 요구하지 않았다.

 

 

2. 가입했으면 이용해야 할 것이다. 이용은 검색엔진에서 검색하는 것과 동일하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 영역에 질문할 것을 입력한 후 엔터나 옆에 있는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질문을 한글로 해도 상관없고 며칠 전 방송에서 어떤 사람은 영어로 입력하는 것을 봤다.

 

질문

 

그래서 첫 질문으로 간단히 티스토리가 뭐냐고 질문했다. 아래 그림에 없지만 앞선 질문이 간단해서 추가로 티스토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라고 추가 질문을 했다.

 

답변

 

유료 챗 GPT

 

간단한 질문이었는데 답변 속도가 너무 느려 짜증 났다. 이 글 위 애니메이션 WebP를 봤듯이 너무 느렸다. 내가 느리게 한 것이 아니다. 간단한 것은 네이버, 구글 등 검색해서 찾는 것이 효율적이라 생각이 들었다. 챗GPT가 뭐냐는 질문은 1분이 걸렸던 것 같다. 아래 유료에 대한 영상을 보면 답변을 하는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Upgrage to Plus를 클릭하여 유료 가격을 봤더니 아래와 같았다. 아래 그림 두 번째 항목에 나왔듯 유료는 답변 속도가 빠르다고 나온다. 참고로 유료는 한 달에 20 달러이고 약 2만 5천 원이다.

 

유료

 

위는 오로지 무료챗GPT를 이용하는 것이었고 아래 영상은 유료 이용에 대한 것이다.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무료에 비해 답변 속도가 빠르다고 한다. 참고로 챗GPT인 경우 무료유료로 서비스하고 있으니 반드시 사기를 조심했으면 한다. 어제 챗GPT 결제 사기, 챗GPT 짝퉁을 봤다.

 

 

조심 !! 챗GPT 사기 !!

스마트폰에서

 

위에서 PC브라우저였지만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바일 크롬챗GPT 홈페이지에서 챗GPT를 사용할 수 있다. 내가 PC 브라우저에서 가입을 해서 모바일에서 가입을 안 해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모바일1모바일2모바일3

 

위는 모바일 크롬으로 접속한 화면이고 챗 GPT 앱(어플)이 있는지 모르겠다. 어제 기사를 보니 거짓 챗 GPT 앱으로 사기를 친다는 것이다.

 

마치면서

 

회원가입할 때 전화번호까지 요구하는 챗 GPT를 사용하지 않으려 했다. 챗 GPT가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이라 네이버, 구글 등 검색엔진보다 정보를 찾거나 만드는데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어 가입했다. 참고로 아래는 챗 GPT 뉴스에 나오는 보도 영상으로 이 블로그 스킨을 부트스트랩 버전 3로 만들었는데 부트스트랩으로도 만들게 하고 싶다. 그냥 간단한 영상이니 부담 없이 봤으면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AI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