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이미지는 Playground이라는 홈페이지에서 AI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이 만든 것을 다운로드한 것이다. 나는 초보이므로 아래와 같은 것은 만들 수 없고 만들고 싶지 않다. 다른 사람이 만든 것을 보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거기에서 만든 아래와 같은 질 좋은 사진을 보면 환상을 갖는다.

 

ai1ai2ai2
AI 그림


무료로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한국 관련 사진을 구하는 것이 쉽지 않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AI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홈페이지에서 한국 관련 사진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위 이미지를 만든 Playground 홈페이지는 거기에서 만든 이미지를 상업적 사용을 허락한다. 

 

가입과 사용

 

나는 AI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Playground를 사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구글로 했다. 그런 후 사진을 만들기 위해 단어를 입력해야 하는데 아쉬운 것은 단어를 한글이 아니라 영어로 입력해야 하는 이미지를 만들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영어로 입력해야 되니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검색 등으로 영어 단어는 찾으면 되니 큰 문제는 아니었다. 참고로 ChatGPT(챗GPT)인 경우 비록 홈페이지는 영어지만 한글로 질문해도 된다. 

 

 

예로 태극기를 만들 때 입력해야 하니 영어 단어를 알아야 했다. 그래서 구글에서 태극기를 영어로라는 검색어를 입력하여 korean flag라는 답을 찾았다. 그런 후 태극기 이미지를 만들어봤는데 아래와 그림같이 만든 이미지는 마음에 들지 않았다. 태극기를 모르는 외국인이라면 우리나라 국기는 아래와 같다고 생각할 수 있다.

 

playground

 

처음 내가 ChatGPT(챗GPT)을 접했을 때도 환상이 있었다. ChatGPT에서 우리나라 블로그에 대한 여러 사항에 대해 엉뚱한 답을 접하고 많이 실망했는데 AI로 이미지를 만드는 것도 비슷한 것 같다. 아래와 같이 태극기를 생성한 것을 보면 말이 나오지 않는다. 간단한 태극기를 제대로 만들지 못하는 것을 보니 한국에 관련된 이미지인 경우... 참고로 아래는 Playground에서 만든 태극기 이미지의 일부이다.

 

이런 것이 태극기 사진이라니...어이 없다.

 

그냥 아래 사진처럼 Pixabay이나 Unsplash에서 태극기를 검색해 찾는 것이 좋았다. Playground에서 만든 그림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좋을 것 같다.  

 

태극기1태극기2
pixabay와 unsplash에서 찾은 사진

 

왜 내가 태극기를 AI로 만들려고 했냐면 독도 사진을 원했기 때문이다. 독도에 태극기가 있는 사진을 원했는데 Playground AI가 태극기도 제대로 구현하지 못하니... 아래는 내가 Playground에서 만든 독도 사진 몇 장이다. 태극기가 포함하는 사진을 만들고 싶었는데 태극기를 구현하지 못하니 아쉽다. 

 

독도2독도3
독도라 만들었는데...


 

태극기도 못 그리지만 그냥 심심해서 내가 어릴 때부터 자주 보던 제주도 서귀포시 앞바다에 위치하고 섬 모양을 아는 섶섬, 문섬, 범섬을 playground로 구현하려고 했는데 할 수 없었다. 당연할 것이다. 태극기도 구현못하는데 제주도의 섶섬, 문섬, 범섬을...기대가 컷 던 것 같다.

 

그런데 문득 떠오른 생각이 위 사진이 정말 독도 사진이 맞을까 라는 의문이었다. 우리나라 태극기도 모르면서 독도를 학습했을까? 내가 독도 풍경을 확실히 모르니 위가 독도 사진인지 확실히 알 수 없다.

 

Playground의 Profile에 만들었던 이미지가 있어서 다운로드했다. 아래 그림처럼 저렇게 많은 여러 채의 민가가 있다. 내가 알기도 독도는 저렇게 민다가 없는 것으로 안다. 혹시나 해서 구글에 독도 민가 사진을 찾았는데 없었다. 구글에 있는 사진을 보니 위의 것도 독도 사진이 아닌 것 같다. 비슷한 점이 안 보인다.

 

독도 사진이 아닌 것 같다.

 


AI에 대해 너무 환상을 갖지 말기 바란다. 챗GPT(ChatGPT)도 그렇고 Playground 홈페이지에서 이미지를 만드는 것도 그렇고... 우리나라에 관한 여러 정보는 제대로 표현을 못 한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만약 우리나라 서비스였다면... 외국의 AI의 학습하는 정보 기초 1순위는 그 나라의 정보일 것이다. 챗GPT도 우리나라 블로그를 모르는 쓰레기에 멍청이다. 환상은 외국 정보에만 해당되는 것 같다.

 

아래는 korea(한국)이라는 단어를 입력하고 어떤 이미지를 만드는지 본 것이다. 우리나라와 관련된 이미지를 약 15개 이상을 만든 것 같다. 

 

한국으로 만든 사진이라고

 

만약 Playground를 우리나라 서비스였다면 1순위가 우리나라 정보였을 것이다.
그러면 태극기, 섶섬, 문섬, 범섬도 학습했을 것이다.
외국 서비스인 Playground도 한국 정보는 쓰레기인 것 같다. 

 

Playground 홈페이지

'IT.인터넷.생활 관련/AI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