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jQuery 플러그인을 보면 플래시인가 착각할 정도로 아주 멋있어 사용하고 싶을 것이다. 그런데 jQuery를 홈페이지에 적용할 때 주의할 점을 모른다면 고생길로 빠진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이 글에서는 그것에 대해 설명한다. 참고로 이 블로그는 플래시가 아닌 jQuery를 사용했다는 글인 아래 링크 글을 보기 바란다. 멋있는 것은 무조건 플래시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 대부분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IE)다Open or Close

    윈도우 시스템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IE)이다. 윈도우XP를 깔았다면 기본적으로 있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6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용자가 적은 윈도우 비스타의 경우는 익스플로러7, 윈도우7인경우는 익스플로러8, 윈도우8인 경우는 익스플로러10이다. 그래서 우리나라 사람이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XP인 경우 최대로 설치할 수 있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8까지라 익스플로러9/10은 설치못한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아래 그림은 이 블로그에 설치한 구글 애널리틱스로 본 지난 30동안 방문자 브라우저 현황이다. 아래와 같이 나왔는데 아래 사항은 국내 브라우저 현황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우리나라는 익스플로러(IE)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나라는 외국처럼 크롬,파이어폭스가 아니다. 


    브라우저 통계


    래는 나의 2블로그에 설치한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본 방문자의 브라우저 현황이다. 아래 그림에서 MSIE익스플로러이고 내가 알기로 MSIE는 MicroSoft Internet Explorer라고 알고 있다. 아래는 위와 다른 것은 브라우저 버전에 따라서 점유율이 나온다는 것이다.


    브라우저 통계


    위 통계를 보면 익스플로러 사용자가 많다는 것을 알았을 것이다. 혹시 윗 그림의 통계는 당신의 블로그에만 그렇다고 한다면 나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싶다. 다른 사람들도 위와 비슷하다고. 여담으로 모 무료로 제공하는 외국통계를 많이 근거로 국내통계를 제시하는데 나의 경우는 그 통계를 신뢰하지 않는다. 예로 국외가 아닌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에서 구글이 70%대 1위고 네이버는 10%대 2위라고...내가 알기로 네이버가 70%대,다음이 10%대,구글은 5%대라고 알고 있는데.. 웃기고 있네. 나는 그런 엉터리 통계를 신뢰하지 않으니 글에서 그 무료 통계를 인용한 글은 하나도 없다. 엉터리라는 것을 모르고 글에 인용한 사람이 많을 것인데 그런 엉터리 통계를 인용하지 말기 바란다. 


    익스플로러

  • 익스플로러 사용자중에서 7,8,9 사용자가 많다.Open or Close

    위에서 우리나라 사람은 익스플로러(IE)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위에서 알아보았다. 그러면 어떤 버전의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하는가 알 필요있다. jQuery 플러그인에서 익스플로러 버전에 따라 지원하지 않는 HTML5 태그와 CSS3가 많기 때문이다. 국내는 익스플로러와 익스플로러 6,7,8 사용자가 많아 거의 모든 브라우저에 적절하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 익스플로러 비율 등이 낮은 외국에서는 가능할 것이다.

     바로 위 그림은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본 것으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버전은 9이고 다음은 8이다. 그러나 이 블로그에 설치한 구글 애널리틱스로 본 것으로 8과 7 사용자가 많다. 도대체 어떤 통계가 맞는지...네이버 애널리틱스 통계에 구글 유입 통계가 계산안 된다는 생각을 하면 왠지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통계는 신뢰가...통계의 신뢰도를 이 글에서 설명하자는 것이 아니고 익스플로러에서 9,8,7이 많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6 사용자도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익스플로러 버전 통게


    참고로 아래를 알기 바란다. 우리나라 사용자들은 윈도우XP와 윈도우7 사용자가 많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그리고 윈도우XP에서 최대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익스플로러의 최고 버전은 8까이니 9,10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다. 익스플로러9는 윈도우8이 나오기 전에 나와서 없다.

     운영체제 

     윈도우XP

    윈도우Vista 

    윈도우7 

     윈도우8

     기본 브라우저

     익스플로러6

    익스플로러7 

    익스플로러8 

    익스플로러10 


    그건 그렇고 위에서 말하고자 한 것은 해외사용자가 아닌 우리나라 브라우저 사용자의 대부분은 낮은 버전의 익스플로러(IE)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왜 jQuery 플러그인을 쓸 때 익스플로러를 고려해야 하는지 다음 글에서 구체적으로 적는다.


    여담으로 나는 윈도우7을 사용하는데 일부러 익스플로러9/10으로 업그레이드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개발자의 입장으로 생각하여 내 글을 거의 모든 사람이 만족스럽게 보여주어야 하니 익스플로러8을 최신버전인 10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익스플로러8에서 지원하지 않는 HTML5와 CSS3가 바르게 나와 모든 사람에게도 동일하게 보인다고 착각하게 된다. 그래서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기본 브라우저도 익스플로러(IE)로 한다. 멋있다고 이것 저것 사용하면 아주 골치아프니 그냥 여러가지를 추가하지 말고 기본 설정그대로 사용하기 바란다.

위  두가지를 알았다면 이것과 관련있는 아래 링크의 글을 읽으면 좋다. 특히 아래 1번의 글을 읽는다면 다음에 이어질 글과 유사하니 다음에 글을 볼 필요없을 것 같다. 다음에 이어질 글은 익스플로러 6,7,8,9에서 안 나오는 스크립트와 CSS에 대해 설명 설명한다.

  1. 2012/12/22 - HTML5와 CSS3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
  2. 2012/09/19 -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자신의 블로그를 봐라

BY 하나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스크립트.HTML.CS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