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핀터레스트 핀업 버튼 설치에 대한 것에 대해 적고자 합니다. 왜냐하면 예전에 티스토리에 아래와 같은 핀잇(Pin it) 버튼을 설치한 블로그를 봤기 때문입니다. 



그럼 적습니다. 핀터레스트의 자신의 핀터레스트를 방문해서 Your Profiles & Pins를 클릭한 후 Add to Your Site 버튼을 누르면 만드는 법이 나와 있습니다. 거기에 위와 같은 버튼 말고도 팔로우 버튼,위젯 등도 티스토리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본 핀잇 버튼 말고도 위젯도 만들 수 있다고 했는데 아래와 같은 위젯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게시판은 내 핀터레스트에 만든 게시판입니다. 


위를 이 페이지를 스마트폰에서 봤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PC보다 스마트폰에서 본 것이 더욱 깔끔합니다. 이제는 대부분이 PC보다 모바일을 염두해두고 무엇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핀터레스트를 브라우저에서 보면 영어로 나오니 핀터레스트 앱으로 봐야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앱으로 보면 한글이라는 것은 2013/12/14 - 핀터레스트 글보내기를 다루어야겠다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러저나 언제 PC에서 한글이 지원하려나...핀터레스트를 스크랩으로 개인적인 스크랩 공간으로 이용하면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 등을 이용해본 사람은 비공개로 스크랩하는 것을 잘 알 것입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는 적절하지 않고 핀터레스트는 적절한 것 같더라고요. 

마치면서

핀터레스트는 마케팅 목적으로 기업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 블로그는 사용하는 경우는 별로 못 보았고 거의 기업 블로그더라고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