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 전에
제가 욕심이 많아서인지 광고 하나만 하지 못하고 여러가지 광고를 해 보는 성격이라 애드센스,올블릿,제휴마케팅,알라딘 TTB 등을 해 보았는데 다른 블로그 광고가 다른것에 영향을 주는 것 같아 이제는 시험삼아 이것 저것 해보는 것이 그렇게 좋은 것만이 아닌 것 같아 올블릿과 알라딘 TTB을 떼 버렸습니다.
링크프라이스의 광고나 올블릿이 애드센스에 영향?
애드센스의 클릭이 너무 적어 처음에는 올블릿이 영향이 많은 것으로 생각하고 올블릿을 블로그에서 제거했는데 곰곰히 생각하니 요즘 링크프라이스의 머천트에 관련된 글을 많이 쓰고 있으니 그 글에서 발생한 클릭이 애드센스의 클릭을 방해한다고 생각되더라구요. 왜냐하면 올블릿은 클릭이 전날과 동일했어도 어제 링크프라이스의 광고 클릭이 30번 있었는데 구글 애드센스의 클릭수가 어제보다 1/10분정도 줄었거든요. 처음에는 링크프라이스의 머천트에 대한 글이 별로 없고 클릭수도 별로 없어서 크게 신경안 썼는데 혹시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혹시 이것의 근본적인 문제는 링크프라이스때문인지 올블릿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아무 영향도 아닌 그저 어쩌다 클릭수가 적게 발생한
일시적인 현상이라면 좋겠네요.
애드센스의 클릭과 단가가 너무 안 좋아 전으로 돌아가 내일 클릭수와 수입을 보아야 겠어요. 전에는 클릭수가 적어도 단가는 높아 그나마 위안이 됐는데 이번에는 클릭수와 단가가 둘다 안 좋으니 수입이 완전 나쁘네요.
링크프라이스 만만한게 아니네
링크프라이스가 애드센스의 클릭을 적게 해도 수입 많으면 좋겠는데 어제 링크프라이스의 클릭이 30번 발생해서 수입은 800원이어서 링크프라이스도 만만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어도 링크프라이스를 관둘 생각은 없습니다. 그러나 링크프라이스의 광고에 대한 글을 적으니 애드센스에 관련 광고가 많이 나오기는 한데 애드센스와 링크프라이스의 수입은 둘다 별로 인것 같으니 애드센스만큼 제휴 마케팅에 대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관련 광고는 정말 잘 나오는데 수입은 신통치 않으니 조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올블릿의 클릭수,단가,수입
올블릿에 대해 말하자면 올블릿2에서는 단가가 무조건 클릭당 100원이어 지금의 올블릿3도 그럴 줄 알고 달았는데 단가가 정해진 것이 아니라 클릭후에 단가가 결정되는것 같아 전보다는 클릭이 많은 것 같으나 단가가 낮은지라 클릭에 비해서는 수입이 별로였습니다. 하지만 클릭수가 많으면 수입이 많을 것 같은데 저는 클릭수 낮아서 수입이 신통치 않아 블로그에서 내려버렸습니다.
※ 옆 그림은 올블릿의 저의 수익입니다.
올블릿도 클릭에 비해 수입이 신통치 않으니 내려야 겠어요. - 다른 사람은 모릅니다.
애드포스트의 클릭수,단가,수입
어제 애드포스트 수입에 관한 네이버 파워블로거의 글을 보았는데 네이버 파워블로거가
6개월동안 번 수입이 약
30만원정도 되었다고 적었는데 제가 그 블로그를 간단히 살펴보니 방문자수 위젯을 보건데 그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하루에 평균
만명정도 오는 것 같으며 블로그에서 주로 다루는 것이 요리인 것 같았고 수입을 적은 글에 네이버 메인에 올랐다고 되어 있었어요. 만약 애드센스 고수가 아니어도 애드센스를 하는 사람은 6개월에 30만원이 우습게 보일 것 같거든요.
저는 애드포스트를 오래 경험은 아니고 약 13일 정도 애드포스트를 경험해서 자세한 것은 몰라도 광고 클릭에 의한 단가를 계산해 보니 평균 단가가 약 63원으러 광고 단가가 별로이니 애드포스트에 큰 기대는 마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많은 사람이 애드포스트에 불만을 가진 것 보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거의 이탈을 막기 위한 수단같습니다.
애드포스트의 수입으로 생각해보고 애드센스의 옌애 등을 주로 다루는 블로그를 생각해 보니 클릭수가 많아도 적은 단가의 광고를 보상해줄 큰 단가가 많이 포함되지 않고는 변변치 못한 수입을 올릴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다시말하면 하루에 한번 정도는 평균단가를 높여줄 광고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클릭수가 많아도 단가가 안 좋다면 아무리 클릭이 많아도 수입은 바닥일 것 같습니다. 저의 페이지에 약 5개의 페이지가 클릭은 상당히 높은데 수입은 아닌 글이 있는데 평균 단가는 거의 0.02 달러인것 봐서는 클릭수와 수입은 높으려면 높은 단가가 많이 포함되느냐가 문제인 것 같습니다.
※ 제휴마케팅의 CPC를 제외하면 클릭수와 수입과 큰 관련이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