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블로그에 대해 설명하는데 이 블로그가 티스토리라 다른 블로그보다 티스토리에 대한 내용이 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티스토리를 하는 입장에서 글을 적었으니 객관성 등 여러 면에서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최대한 쉽게 적으려고 노력하겠는데 쉽지 않을 것이니 이해 바랍니다

티스토리는 자유성이 많아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와 달리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다. 예로 티스토리는 블로그 메뉴,프로필,카테고리 등 네이버 블로그에서 없앨 수 있는 모든 것을 없앨 수 있고 얼마든지 홈페이지처럼 만들 수 있어 이곳이 홈페이지인지 티스토리인지 알 수 없다. 반면에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블로그 메뉴, 카테고리,프로필 등을 없앨 수 없다는 것을 알 것이다. 


여담으로 자유성이 티스토리처럼 많은 구글 블로그(블로그스팟)을 보면 홈페이지와 유사한 스킨을 http://www.templateism.com/에서 볼 수 있었다. 적다보니 부트스트랩과 상관없는 글을 많이 적었다. 이 블로그는 부트스트랩 3으로 만들다보니 자연히 부트스트랩 테마가 많은 사이트를 알게 되어 아래에서 소개하려 한다. 그러면 HTML,CSS,스크립트에 능력이 있다면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을 꾸미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오피스365 Home과 Personal의 차이 -



부트스트랩 테마를 아래에서 많이 구할 수 있다. 아래에서 구할 수 있는 테마는 블로그에 적절하지는 않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포트폴리오 등에 필요할 것 같다. 그리고 무료와 유료 테마를 보면서 부트스트랩(bootstrap)이 이런 것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봤으면 한다.


  1. http://bootstrapzero.com/ : 무료 테마가 정말 많은 사이트
  2. http://www.jqueryrain.com/freetemplates/ : 괜찮은 무료 테마가 많은데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트윗 버튼,좋아요 버튼,구글플러스 버튼 중 하나를 해야 다운로드(Download) 버튼이 활성화된다. 이 곳에서 제공하는 무료 테마는 허접한 테마가 아니라는 보면 알 것이다.
  3. http://startbootstrap.com/ : 사이트를 방문한 후 메뉴 등에서 Premium을 선택하면 그것은 무료가 아닌 유료 테마다. 나머지는 무료 테마다. 
  4. http://www.prepbootstrap.com/bootstrap-theme : Premium Themes는 유료다. 
  5. http://www.blacktie.co/ : Premium Themes에만 유료 테마가 있는 줄 알았는데 무료 테마 중에 Purchase Now라면 사라는 말이니 유료 테마라고 생각하면 된다.

아래 사이트는 예전 정말 무료 테마가 정말 좋고 많았는데 사이트가 유명해서인지 방문해보니 유료 테마만 제공하는 것 같아 너무 아쉽다.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도 테마를 무료로 제공하지만 언제 유료로 전환할지 장담할 수 없다.
  •  https://shapebootstrap.net/
아래는 구글 블로그와 관련있는 구글 블로그 스킨이다.  내가 티스토리와 비교하기 위해 구글 블로그를 시험적으로 운영하는데 부트스트랩 스킨에 관심이 있어 부트스트랩 테마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려 한다. 알아 두었으면 하는 것은 티스토리에서 스킨이라 하는 것을 구글 블로그에서는 템플릿이라고 한다. 그리고 워드프레스에서는 테마라고 한다.

구글 블로그에 반응형 템플릿(스킨,테마)이 많은데 부트스트랩 템플릿이 거의 없다. 아래에서 받을 수 있는 부트스트랩 템플릿(스킨,테마)은 8개인데 디자인 등 여러 모로 별로일 것 같다. 구글 블로그 템플릿은 부트스트랩 템플릿은 별로였다. 내 생각에 구글 블로그에 맞는 멋진 템플릿을 제공하는 곳이 많으므로 따로 부트스트랩 테마를 찾을 필요없을 것을 것 같다.

위에서 부트스트랩 테마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모두 영어라 영어에 울렁증이 있다면 다운로드가 힘들 것 같다. 그리고 무료 테마는 대부분 유료 테마에 비해 별로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오피스365 Home과 Personal의 차이

신고
  1. BlogIcon ee32320 2017.05.14 0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트스트랩 배우고 있는데, 관련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