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윈도우에 새 창이 나오는 것과 비슷하게 부트스트랩에 모달(modal)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거기에 새 창에 글이 나오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부트스트랩만 있는 것이 아니라 파운데이션,머테리얼라이즈 등 다른 곳에도 있는 것으로 압니다. 제가 글로 설명하면 모르니 직접 보면 알 것이니 모달이 어떤 것인지 여기를 클릭하면 알 수 있습니다. modal이라는 뜻을 네이버,다음,구글 등에서 사전으로 찾아 보세요. 구글 번역으로는 modal을 자본...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뭐가 나오나 검색해보세요. 재밌습니다.




부트스트랩에서 지원하는 모달을 보기 위해 한글 부트스트랩인 http://bootstrapk.com/javascript/#modals을 보거나 공식 부트스트랩인 여기에서도 볼 수도 있습니다. 공식 부트스트랩은 4.0 알파 등 최신 소식을 볼 수 있어서 좋지만 영어라서 부담이....예제를 통해서 모달을 접하고 싶다면 w3schools.com의 모달편을 봐도 좋습니다. 전에도 얘기했지만 거기는 비록 영어라도 풍부한 예제가 있어서 좋습니다. 저는 영어 문장의 일부분만 이해해 부담이 없습니다. 번역해야 할 것은 구글 번역을 이용하고요. 비록 구글 번역이 엉터리 번역도 있지만 영어 문장을 어느 정도 아는데 문제가 없거든요.




구글 번역으로 회사 등의 번역 일을 하지 마세요. 엉터리 번역이 많습니다. 예전에 모 드라마를 봤는데 어이 없게 구글 번역으로 회사 일을 하더라고요. 알 것입니다. 구글 한글 번역은 엉터리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드라마....여담으로 만약 영어 문장을 한국어로 추천하는 번역은 일본어로 번역한 후 한국어로 번역하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바로 한국어로 번역하는 것보다 좋게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위에서 다룬 모달 즉 부트스트랩에서 설명하는 모달은 텍스트만 나오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유튜브 동영상이 모달이 나온다고 모달에 동영상도 나오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나중에 이것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모달에 텍스트가 아닌 유튜브 동영상이나 이미지가 나오게 하려면 부트스트랩에 CSS나 자바스크립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참고로 이 블로그에서 모달을 사용한 곳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처음의 배경 동영상 보기,미디어로그의 동영상, 방명록의 초대장에서...참고로 동영상에 재생 버튼이 나오게 하는 것은 2016/02/02 - 썸네일 사진에 재생 버튼 만들기에 설명했습니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부트스트랩'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