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카카오톡을 사용할 때 제가 필요한 부분만 적으려 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을 다루다 보니 샵(#)검색과 일반적으로 검색 2가지를 적겠습니다. 이때 검색은 카카오톡내에서 할 수 있니 오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카카오톡 검색에는 샵검색이라는 것과 네이버,다음,구글 등에서 하는 것과 비슷한 검색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검색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대화 상대에게 검색 결과를 바로 삽입할 수 있다는 샵검색이었습니다. 카카오톡 내에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검색도 결과를 카카오톡에 삽입하는 것이 쉬웠으나 그렇게 좋다고 생각되지 않더라고요. 그것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카카오톡에서 할 수 있는 검색 2가지를 좀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참고로 PC 카카오톡(윈도우)에는 검색이 없었습니다.



첫 번째로 샵검색에 대해 적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샵검색 은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을 누릅니다. 그러면 카카오톡에서 추천하는 키워드가 나오며 그 아래에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저는 그냥 간편히 동네변호사 조들호라는 추천 키워드로 검색했습니다. 그랬더니 그 키워드로 검색됐고 좌우로 스크롤하여 뉴스, 통합웹,웹툰,이미지 등 검색 결과가 여러 개 볼 수 있습니다.다.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아래에 나오는 카카오톡 버튼을 눌러 대화에 보내면 끝입니다. 이것이 네이버, 구글 등 검색하는 것보다 상당히 편합니다. 직접 해보지 않는다면 글만 보고 무엇이 편하다는 모를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샵검색이 아닌 카카오톡에서 할 수 있는 네이버,다음,구글 등에서 하는 것과 비슷한 검색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샵검색이 아닌 아래 그림과 같이 카카오톡에서 자제적으로 검색하는 네이버, 다음, 구글처럼 검색을 지원합니다. 그런데 다른 것이 이것은 카카오톡에 보내기가 편하다 것입니다. 네이버,다음 등에도 카카오톡에 보내기 기능이 있고 하는 방법이 비슷해서 별로.....일반적 검색을 위해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검색을 할 것 같지 않습니다. 


그럼 카카오톡에서 지원하는 검색을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빨간색 사각형 안의 네모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포털 사이트와 비슷하게 나옵니다. 하나를 클릭하여 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을 보내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화 상대를 선택해야 하는지라 위에서 적었지만 카카오톡으로 보내기는 네이버,다음 등에도 있기 때문에 특별한 것....샵검색은 대화 상대를 선택하는 없이 바로 보낼 수 있었든요.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않고 검색만을 위해서 네이버,다음,구글을 빼고 카카오톡을 이용할 이유를 못 찾겠거든요. 하지만 카카오톡을 자주 이용한다면 카카오톡 검색을 습관적으로 이용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무엇이든 습관화되면 무섭더라고요. 바른 예인지 모르나 어떤 사람은 습관적으로 댓글을 비밀글로 하더라고요. 댓글을 읽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비밀일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지만요. 댓글을 쓴 사람은 다를 수 있겠지만요.


여담으로 카카오톡의 샵검색이 마음에 들어 이 블로그 모바일 화면에 카카오톡에 보내기 버튼을 만들려 했는데 부트스트랩과 충돌이 있는 것 같아 잘 안돼 그만 두었습니다. 예전에는 안 되면 계속 하게 됐는데 지금은 안 되면 그만두게 되더라고요. 구글 검색을 해보니 카카오톡 보내기 버튼 만들기는 어렵지 않았으니 찾아보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