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BTS (방탄소년단) 'Dynamite']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조커: 폴리 아 되] 예고편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메일에 얼마의 크기까지 파일을 첨부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 글을 적었다. 


지메일(구글메일) 도움말을 찾아보면 아래처럼 PC에서 첨부할 수 있는 파일 크기는 25MB라고 한다. 그 이상이면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라고 하는데 ...지메일의 25MB 첨부나 구글 드라이브 이용하는 첨부는 아래에서 적을 다음 메일(한메일)과 네이버 메일의 파일 첨부와 비교하면 마음에 안 든다.

 




그러면 25MB 초과하는 용량 파일인 경우 구글(Google) 드라이브에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그러면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업로드한 후 지메일(Gmail)에 첨부하라는 말이니 짜증 난다. 구글 드라이브에 올리는 것도 귀찮고 아래 그림처럼 구글 드라이브의 무료 용량이 15GB라는 것도... 혹시 구글이 구글 드라이브의 수익을 위해 대용량은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라는 것인지... 만약 PC 브라우저를 크롬이나 웨일을 사용하면서 대용량 파일을 보내고자 한다면 아래에서 적을 방법을 추천한다. 





크롬이나 웨일에 센드애니웨어(Send Anywhere)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 그림 2번처럼 센드애니웨어로 파일로 첨부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생긴다. 이것을 이용하면 무료로 최대 10GB까지 첨부할 수 있다. 그런데 업로드 된 파일을 1주일 동안 공유할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서버에서 자동으로 삭제된다고 하니 그것에 대해서는 알아야 할 것이다. 평생 동안 파일을 보관하지 않을 것이다. 25MB나 구글 드라이브에서 첨부할 수 있는 것에 비하면 좋은 것 같다. 참고로 센드애니웨어의 유료인 센드애니웨어 플러스는 만료일도 없는 것으로 알고 있고 용량도 제한이 없는 것으로 안다.




그리고 Gmail용 Dropbox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지메일에 위 그림 3번과 같은 아이콘이 나타나고 드롭박스(Dropbox)에 있는 파일을 지메일에 첨부할 수 있다. 참고로 위 그림은 웨일 나타나는 그림이다. 전에도 적었듯 웨일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그러면 지메일에서 또 다른 첨부할 수 있는 방법은 센드애니웨어Gmail용 Dropbox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파일을 첨부할 수 있다.



위는 PC에서 지메일(구글 메일)에 대한 것이다. 이번에는 모바일 지메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위에서 PC 브라우저에서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지메일에 센드애내웨어(Send Anywhere)와 드롭박스에서  파일을 첨부할 수 있었으니 모바일 앱에서도 그렇게 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다. 모바일 크롬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으니 그렇게 할 수 없다. 그리고 나는 스마트폰에서 지메일 앱과 연동하는 앱은 못 봤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지메일 앱에서도 PC에서 지메일과 파일 첨부와을 거의 비슷하다. 다른 점은 파일 첨부시 스마트폰만 아니라 구글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원드라이브 등 다양한 클라우드에서 파일 첨부가 가능했다. 또 다른 다른 점은 플랫폼에 따라 첨부 용량이 달라지는데 아래에서 알 수 있다. 




위에서 복잡하게 적었는데 정리하면 아래 그림과 같을 같다. 모바일 앱에서 대용량 걱정이 되겠지만 공유를 하면 문제없을 것이다. 가령 1GB 파일 동영상이 스마트폰에 있다면 지메일 앱으로 공유하면 될 것이다. 꼭 지메일 앱을 실행시켜 첨부할 필요는 없다. 바로 첨부할 수 있다면 더 편하겠지만 없는데 어쩔 수 없다. 바로 첨부하는 것을 바란다면 아래에서 적을 네이버메일이나 다음메일을 사용해야 한다.  





지메일(구글메일)을 알아보면서 네이버 메일과 다음 메일도 간단히 살펴봤다. PC에서 네이버 메일은 아래 그림과 같았다. 대용량을 보면 파일 당 한번에 2GB, 10개로 총 20GB 좋은 것 같다. 예전과 달리 이제 대용량 첨부시 액티브엑스가 없어 마음에 든다. 예전에 대용량 첨부시 액티브엑스가 나타나 신경질 났다. 참고로 아래에 설명한 다음메일도 마찬가지다.




아래 그림과 나왔듯 PC와 모바일 앱은 첨부 파일 용량은 동일하다고 한다. 그런데 대용량 파일을 앱에 링크를 첨부하는 것 아니니 첨부하거나 보내는 것 시간이 많이 걸린 것 같다. 





아래는 다음메일로  아래 그림을 보듯이 PC와 모바일 앱에서 무제한 첨부를 제공한다고 한다. PC 메일에서는 파일 1개당 용량에 대한 제한에 대한 단어는 없는데 앱에서는 첨부시 4GB라고 한다. 대용량이 무제한이라는 것이 마음에 드는데...제대로 도착할지 모르겠다. 무제한을 원한다면 다음메일.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