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서는 다룰 것은 다른 것없고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 2.0으로 아래와 같은 뮤직 플레이어(미디어 플레이어)가 문서에 나타내게 해 보는 것입니다. 보통 태그는 <embed src="음악주소"> 입니다. 그리고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로그아웃한 다음에는 음악이 저작권이 있다면 재생이 안됩니다. 음악은 저작권에 민감하므로 비공개로 올리시면 저작권에 안걸립니다. 
  • 아래 음악은 http://freebgm.net/v3/ 에서 받은 공개음악이니 저작권있는 음악을 사용해서 재생이 안된다느니 그런말 마세요.





네이버 블로그에 음악올리기

아래와 말로하면 길어질 것 같아 아래 동영상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아래 동영상에 도움이 되도록 간단히글로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음악 파일 형식에서 wma 등이 있지만 mp3 파일로 해 보았고, 이제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올릴 수 있는 용량이 2M가 아니라 5M이고 하루에 올릴 수 있는 수는 6번입니다.
  1. 포스트쓰기를 클릭하여 글을 쓰고 글이 속할 카테고리를 고르고 글의 제목이나 내용을 적습니다.
  2. 에디터에 음악이 아닌 파일 아이콘을 눌러 음악 파일을 첨부하면 에디터 아래에 첨부파일 첨부한 음악파일이 보입니다.
  3. 글을 등록한 후 첨부파일을 클릭한 후 첨부한 음악파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서 바로가기 복사를 눌러 링크를 복사합니다.
  4. 수정을 누른 후 Edit 모드를 Html로 바꾸기 위해 Html을 클릭합니다.
  5. 글에 음악을 삽입하는 태그는 적는데 <embed src="를 적고 키보드의 Ctrl과 V 키를 동시에(Ctrl+V) 눌러 복사한 것을 붙인 후 ">로 닫고 첨부한 음악파일을 반드시 엑스를 클릭하여 지우고 html을 클릭하여 처음 상태인 Edit 바꾼 후 음악 플레이어를 가운데정렬 아이콘으로 정렬해 주면 끝입니다. 참고로 Ctrl+V한 후 음악 파일이 src에 없다면 잘못 복사한 것이니  바로문하시지 마시고 http://min-blog.tistory.com/22 을 보시고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아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 동영상은 캠타시아 6으로 만들었습니다.


스마트에디터 1.0으로 네이버 블로그에 음악올리기는 http://min-blog.tistory.com/22 에 설명됐는데 그 글에서는 동영상이 아닌 텍스트로 설명됐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아래에  나온 것이 윈도우 7에 포함된 미디어 플레이어인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음악 파일을 간단히 오디오가 아닌 파일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비하면 너무 쉬울 것입니다. 



오디오로 음악 파일을 삽입하면 아래와 같은 다음 배경 플레이어가 적용됩니다. 블로그에 음악 올리기 네이버 블로그보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쉬우나 다양성 등 여러가지 면에서 네이버 블로그가 좋은 것 같은데 그 이야기는 나중에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그림에서 네이버 블로그에서의 글에 음악을 삽입하는 것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Daum 뮤직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뮤직에서 음악을 삽입하는 것이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Daum 뮤직이 있다고 할 것이 아니라 블로그에 상용음악 삽입은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음악 삽입하는 것으로만 생각하면 티스토리 블로그가 쉬운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설정이 많아 만약 티스토리 블로거가 간다면 복잡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음악올리기가 아니라 저작권있는 음악 올려서 저작권에 걸려서 수십만원 합의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바라면 돈내고 산 음악은 괜찮지가 않고 블로그용으로 산 음악을 삽입하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블로그용이 아니면 절대 음악을 올리시면 안됩니다.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블로그용입니다. 만약 핸드폰,MP3 플레이어 등에 담은 수 있는 것은 올리면 저작권에 걸립니다. 블로그용음악을 MP3 등으로 하는 방법을 모르니 질문하지 마시기 바라며 방법을 알아도 절대 가르쳐 드릴 수 없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