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블렌더 랜더링 팁에 대한 것이 아니니 읽지 않아도 된다. 블렌더 랜더링 팁은 아래에서 읽으면 된다.
블렌더 렌더링 할 때 내 컴퓨터에서는 애니메이션인 경우 렌더링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 블렌더로 애니메이션을 포기한다. 블렌더 렌더링 팁을 몰랐을 때 아래와 같은 기본적인 애니메이션을 렌더링 할 때 60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렌더링 하는데 2분 30초나 걸렸다. 만약 프레임이 많고 복잡한 애니메이션이라면 더 많은 시간이 걸렸을 것이다.
위 애니메이션을 아래 그림처럼 블렌더 기본 옵션을 따라 렌더링을 했다. 아래와 같이 렌더링 했더니 큐브가 이동하는 움직임을 자세히 보면 알 수가 없었다. 왜냐하면 렌더링 속도가 느렸기 때문이다. 참고로 글에 애니메이션 삽입시 크기를 줄였다.
그런데 블렌더 랜더링 팁을 보고 아래와 같은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 렌더링 팁을 보고 렌더링 했더니 공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참고로 나는 실력이 없어서 축구공을 모델링할 수 없다.
위 애니메이션 전체 프레임은 180이고 해상도를 낮추고 샘플링도 낮췄더니 렌더링 시간은 약 1분 30초 밖에 걸리지 않았다. 원래 설정대로 렌더링 하면 공이 움직임을 볼 수 없었을 것이다. 참고로 축구공은 BlenderKit이라는 무료 애드온에 있는 모델을 사용했다.
구글 등 검색에서 blenderkit 애드온 키워드로 검색하면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참고로 블렌더 애드온 나오는 단축키는 n이다.
블렌더 렌더링을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았더니 블렌더에서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것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 블렌더 렌더링 팁을 알기 전에 블렌더에서 애니메이션을 포기했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 그래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잉크스케이프, 네온텍스트 만들기 2 (0) | 2021.05.18 |
---|---|
잉크스케이프, 네온텍스트 만들기 1 (2) | 2021.05.17 |
블렌더에 나온 화면 그대로 저장 (0) | 2021.05.14 |
노드편집으로 글에 입힌 텍스처 이동 (0) | 2021.05.09 |
잉크스케이프로 도려내기 두 번째 (0) | 2021.05.06 |
잉크스케이프에서 파내기, 도려내기 첫번째 (0) | 2021.05.04 |
필터로 그림자 만들기 (0) | 2021.04.28 |
잉크스케이프로 자르기 (0) | 2021.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