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샷컷, Kdenlive, 오픈샷의 애니메이션 GIF 내보내기인 저장을 지원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결과

샷컷

 

아래 그림처럼 샷컷은 GIF Animation(GIF 애니메이션)으로 저장을 지원한다. 그런데 나는 샷컷으로 만든 동영상을 GIF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여러 설정이 어렵기 때문이다. 샷컷에서 동영상으로 출력한 후 인터넷에서 애니메이션 GIF으로 변환한다. 

 

출력파일형식

 

샷컷에서 GIF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하는 것보다 인터넷에서 변환하는 것이 절차가 간편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자주 이용한다. 가령 크기가 작은 동영상 원본을 샷컷으로 GIF 애니메이션을 변환한다면 티스토리 글에 올릴 수 없다. 크기가 작아도 샷컷으로 변환하면 커져서 크기가 커져 그렇다. 이 글 처음에 올린 동영상의 경우 샷컷으로 변환한 것은 56MB라서 최대 10MB 크기만 올릴 수 있는  티스토리에 올릴 수 없었다. 

 

 

하지만 여기를 이용하면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들면서 가로 크기, 프레임 수 등을 간편하게 빠르게 조절할 수 있다. 샷컷에서 출력의 고급을 이용하면 아래 그림처럼 해상도, 종횡비, 프레임를 조절하여 크기 등을 조절할 수 있지만 귀찮다. 그리고 고급에 나온 스캔모드 등 옵션도 모르겠다. 간편하게 인터넷에서 하는 것이 편하다. 인터넷에서 변환한다고 질이 나쁜 것도 아니다. 

 

옵션

 

원본 크기로 변환해야 한다면 샷컷을 이용하겠지만 지금껏 원본 크기 그대로 변환해야 할 경우는 없었다. 원본 크기를 유지하고 올린다면 파일 크기가 커져 티스토리 글만 아니라 대부분 글에 올리지 못할 것 같다. 해상도가 큰 동영상은 100MB를 넘는 경우가 허다하다. 

 


Kdenlive와 오픈샷에서 GIF 애니메이션 

 

얼마 전에 설치한 kdenlive도 아래 그림처럼 애니메이션 GIF으로 렌더(출력)하는 것을 지원한다. 위에 적은 것처럼 애니메이션 GIF으로 렌더링하면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인터넷을 이용할 수밖에 없다. 옵션을 보니 뭐가 뭔지 모르겠다.

 

 

기본 옵션으로 아래 1280×720 크기의 원본 동영상을 변환했다. 그런데 가로와 세로는 1920×1080이고 크기가 127MB에 167 프레임...하지만 인터넷에서 변환한 아래 애니메이션 크기는 1.25MB... 

 

 

오픈샷의 내보내기 옵션을 보면 애니메이션 GIF으로 내보내는 것이 없는 것 같다. 아래는 오픈샷 내보내기 옵션 일부다. 

 

모든 파일웹장치

반응형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