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MyEdit라는 웹에서 음악에서 노래를 부르는 목소리를 제거하는 보컬리무브 등 사운드를 간단히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에 대해 설명했다. 이 MyEdit라는 사이트는 간단하면서 쉬운 기능만 제공하므로 다른 사람은 모르지만 나에게 적당했다. MyEdit와 거기에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지만 샷컷만 있으면 웬만한 사운드는 편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사운드를 많이 다루지 않는 나에게는 적절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샷컷은 오디오 편집 프로그랩은 아니지만 거기에 포함된 음악에 필터 효과를 줄 때 사용하는 오디오 필터가 많아 오디오 편집에 도움이 된다.  

 


 

그런데 MyEdit 사이트의 경우 다운로드가 하루에 1번으로 제한이 있고 나중에 사운드를 편집할 때 많은 기능이 필요성이 떠올랐다. 그래서 전문적인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을 알아야 할 것 같았다. 많은 검색엔진에서 내세우는 AI 검색인 구글의 바드(Bard)에게 윈도우가 아닌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천할 수 있는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에 대해 물었다. 그랬더니 1번으로 Audacity라는 프로그램을 추천해주었다. 그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운영체제의 경우 리눅스를 포함 윈도우, 맥도 지원한다. 참고로 이 글을 쓰는 지금은 구글 AI 검색은 바드(Bard)가 아니고 제미나이(Gemini)다. 이 글을 작성할 때는 바드였다. 

 

Audacity 홈페이지 다운로드 : https://www.audacityteam.org/download/

 


 

거기에 MyEdit에서 사용한 경험이 있는 보컬 제거(보컬 리무버) 기능이 있어 사용했는데 내 생각대로 깔끔하게 되지 않았다. 음악 편집 프로그램을 처음인 나에게 옵션도 다양하고 복잡했다. MyEdit에서는 그냥 음악 파일을 올리기만 하면 클릭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작업이었다. 

 

 

Audacity에서 보컬을 제거할 영역을 선택 후 보컬 제거를 선택하고 적용을 누르면 음악에서 보컬이 깨끗하게 삭제되는 것으로 생각했다. 그렇게 한 결과는 보컬이 제거되지 않았다. 혹시 음악 파일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똑같은 파일로 MyEdit에서 보컬 제거를 했더니 깔끔하게 보컬만 제거됐다.

 

음악 파일에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했고 내가 Audacity를 제대로 다루지 못한다고 결론이... Audacity 매뉴얼을 봐야 하는 것 같다.

 

Audacity를 둘러보며 느낀 점은 역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보니 사용법이 어렵고 옵션이 많다는 것이다.
그만큼 기능이 많다는 것... 

'IT.인터넷.생활 관련/사운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