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말할 것 

게시판 중에 주로 제로보드XE(Xpress Engine) 설치와 기타 보드(게시판) 지원을 호스팅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여기기 말하려는 것은 제로보드 XE(Xpress Engine) 설치할 수 있는 호스팅이 아닙니다.  제로보드 XE(Xpress Engine)를 못하는 호스팅이 없다고 봐야 합니다.  제로보드 XE(Xpress Engine)를 설치못하는 호스팅을 보지도 마시고 호스팅 관계자는 절대  제로보드 XE(Xpress Engine)를 설치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알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아실지 모르지만 게시판하면 제로보드거든요.


블루웹에서는 제로보드XE와 텍스트큐브 설치가 간단한 것 같아요

블루웹에는 제로XE라는 호스팅이 있는데 거기에 제로XE을 한다면 제로보드XE 전용호스팅이라 제로보드XE(Xpress Engine) 설치는 호스팅 신청시 자동으로 설치되어 편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제로보드XE(Xpress Engine) 자동설치가 아니라 제가 직접 설치해야 할 계획이었으니  호스팅에서 제로보드XE 자동설치라는 조건이 별로였으나 제로보드 XE 설치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이며 제로보드 XE를 생각하신다면 블루웹의 제로XE 호스팅이라는 것이 편할 것 같고 아래 그림처럼 나타낼 수 있겠네요.


혹시 제로XE 호스팅 가격이 궁금할 것 같은데 아래 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초기설치비 5,000원에 월 사용료가 500원인 카페24 호스팅에 비하면 가격이 높은데, 가격이 높f으면 사양이 높다는 것을 아는지라 이해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서는 블루웹 호스팅을 이용하지 않아서 서비스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습니다. 

 

기본형

파워형

리셀러형

맥스형

트래픽

3G

5G

5G

3G

초기설치비

20,000

50,000

월사용료

10,000

30,000

50,000

100,000


위에서는 제로보드XE(Xpress Engine) 설치에 대해 적었는데 블루웹에서는 여러분이 블로그를 쉽게 하기 위해 블로그 호스팅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만약 블루웹에서 블로그 호스팅을 한다면 텍스트큐브(테터툴즈)가 자동설치됩니다. 
 


텍스트큐브(테터툴즈)는 티스토리에서 하고 있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면은 텍스트큐브(테터툴즈)입니다. 그러면 가격은 알아보면 아래와 표와 같습니다. 호스팅에서 블로그를 할 생각이면 블루웹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 등 여러가지를 고려한다면 호스팅 필요없이 그냥 티스토리를 하는 것이 좋을 것도 같습니다.

 

기본형

파워형

맥스형

트래픽

3G

7G

40G

초기설치비

20,000

50,000

월 사용료

10,000

30,000

100,000


 
가비아에서는 게시판 설치가 다양해서 좋아요 

아래 그림을 보듯이 가비아에서 가비아에서 웹호스팅에서  여러분이 알고 있는거의 모든 보드(게시판)을 무료로 설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비아에서는 단지  제로보드 XE(Xpress Engine)만 아니라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그누보드,텍스트큐브(테터툴즈),워드프레스를 설치를 지원해 준다니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호스팅하는 곳인 카페24에서는 보드(게시판) 자동설치는 제로보드XE만 가능한데 그누보드와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싶네요. 저는 저의 계정에 직접 제로보드 XE(Xpress Engine)과 텍스트큐브(테터툴즈)는 이미 설치했거든요. 저는 제로보드XE(Xpress Engine) 직접 설치하고 싶어서 했고  그누보드를 설치해 보고 싶은데 자꾸 잊어버리고 약간 귀찮아서요.
 
참고로 아래그림에서 XE는 제로보드XE이고 저는 카페24에서 월 사용료 500원인 64bit 광호스팅에서 '광아우토반 적얄형'을 사용하는데 게시판 등을 시험하기에는 부담이 없어요. 


그럼 가비아 웹호스팅의 가격을 알아보면 저같이 저가를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호스팅 비용이 높을 것 같습니다.. 가비아는 무료 서비스가 많아서 그런지 호스팅 가격이 제일 싼 슬림형도 월 사용료가 4,500원이네요.  저는 카페24에서 월사용료 500원짜리 호스팅하는데 그  시험용 호스팅이므로 월 사용료가 4,500원이 든다고 생각하면  부담스럽네요. 

 

슬림

베이직

이코노미

비즈니스

실버

트래픽

500M

1.5G

3G

6G

10G

초기설치비

10,000

월사용료

4,500

9,000

15,000

30,000

50,00


카페24에서 제로보드XE만 자동설치 지원을 하네요.

카페24 호스팅에서  64bit 광호스팅의 '광아우토반 절얄형'에서 현재 제로보드XE 1.4.4.4와 텍스트큐브 1.7.8을 설치하고 있는데 카페24의 제로보드XE 자동설치를 지원하는데 버전은 1.4.4.3을 지원합니다. 카페24에서는 자동설치를 제로보드XE만 지원하지 텍스트큐브(테터툴즈),그누보드,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자 한다면 자신이 직접 설치해야 합니다. 자동설치는 제로보드 XE이고 버전은 현재 1.4.4.3이니 알아 두세요. 그리고 제로보드 XE와 텍스트큐브는 UTF-8입니다. 제가 여러분께 UTF-8을 위키백과에서 참고하여 적은 것이 있는데 아래 '더보기 : UTF-8에 대해서'를 클릭하면 나오는데 정의를 봐도 저는 모르겠는데요.


나야나에서는 DB 선택시 주의해야 해요.

나야나에서 호스팅시 제로보드XE를 자동설치해 준다는 말이 없고  단지 제로보드를 설치할 수 있다고 나왔네요. 나야나에서 호스팅할 때 제로보드XE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아래 그림을 보듯이  DB 타입을 UTF-8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제로보드XE를 설치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DB타입은 UTF-8을 선택해야 되고 현재 보안 등으로 제로보드 4는 배포하지 않고 있습니다.


글에서 보면 제로보드XE(Xpress Engine)와 텍스트큐브(테터툴즈) 설치는 블루웹이 가장 쉬운 것 같은데 호스팅 비용에 걱정이 없다면 선택하시고 가비아에서 웹호스팅해도 설치를 지원하는 보드(게시판)가 많으니 편할 것 같고 저같은 사람에게는 카페24나야나가 좋은데 다른 사람도 무난한 것 같습니다.



BY 가비아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