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클라우드/N드라이브/유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을 카카오톡에 전송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아래에서 설명할 기기는 갤럭시플레이어70도 갤럭시S,갤럭시S2도 아닌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이니 다른 기기와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사진을 저장하면 됨


클라우드/N드라이브/유클라이드에서 사진보내기 알아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낼 사진이 클라우드/N드라이브/유클라우드에 있다면 어떻게 하겠는지요? 아래에 그림은 왼쪽에서부터 다음(Daum)의 클라우드.네이버의 N드라이브,올레의 유클라우드인데 카카오톡에 사진을 보내는 것이 없습니다.  카카오톡에 바로 보낼 수 있는 곳이 있었으면 하는데 쓸쓸하게도 없네요. 

 


 
실망하기는 이르고 저장하면 된다 : 위에서 보았듯이 웹하드에 있는 사진을 카카오톡에 보낼 수 없지만 클라우드/N드라이브/유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을 저장하면 카카오톡에서 보낼 수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카카오톡에서 사진전송전 후 입니다. 아래 그림의 두번째를 보면 사진 하나가 추가됐을 것입니다. 그 사진은 소녀시대의 Gee 사진인데 다음의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을 저장한 것입니다. 


 

사진이 저장된 위치


클라우드/N드라이브에서  저장한 사진은 갤러리 어디에  : 클라우드나  N드라이브는 사진을 저장하면 앱에서는 파일보관함에 있고 앱을 실행시키지 않았을 경우는 갤러리에 있습니다.그럼 아래 그림을 보면서 섧명하겠습니다. 사진을 저장하면 갤러리에 있는데 아래 마지막 그림의 폴더명을 보듯이 클라우드의 경우는 폴더 이름이 DaumCloud고 N드라이브는 myworks입니다. 클라우드와 N드라이브에서 저장을 하면 그 사진을 갤러리안에 각각의 폴터에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전송할 때 아래처럼 폴더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위 그림처럼 나열됩니다. 


 
유클라우드는 갤러리 어디에 : 유클라우드의 경우는 저의 기기에서는 다릅니다. 메뉴가 나올려면 메뉴를 터치한 후 보관함으로 다운로드를 터치해야 갤러리에 ucloud라는 폴더에 저장됩니다. 저의 기기에서는 유클라우드 앱이 아래 그림처럼 나오니 제가 클라우드와 N드라이브는 많이 설명하는데 유클라우드를 설명하지 않은 것입니다. 기기에서 메뉴나오게 하는 것을 기기 제일 아래의 왼쪽 부분을 터치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유클라우드의 경우 저는 사진 다운로드시 에러를 많이 접했습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클라우드/N드라이브/유클라우드 앱에서 사진을 저장된 장소 :  다음의 클라우드/네이버의 N드라이브/올레의 유클라우드 앱내에서 사진이 저장된 장소를 알아보겠습니다. 첫화면에서 N드라이브와 클라우드의 경우는 각각 파일보관함보관함을 바로 터치하면 되고 유클라우드의 경우는 저의 기기에서 메뉴를 터치한 후 보관함이 나오면 보관함을 터치해야 했습니다.  


 
정리 : 클라우드/N드라이브/유클라우드 앱에서 저장한 사진은 갤러리와 앱에 있습니다. 갤러리안에 클라우드의 경우는 DaumCloud 폴더에 N드라이브는 ndrive폴더가 없고 myworks에 유클라우드는 ucloud 폴더에 있습니다. 사진 저장이 순간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다운받으니 용량이 큰 경우는 생각해 보세요.

카카오톡에서 사진 삽입은 갤러리에 있는 사진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전송할 경우 아래 첫번째 그림처럼 사진앨범을 터치하면 됩니다. 사진앨범에 있는 사진은 아래 두번째 그림처럼 갤러리에 사진을 불러옵니다. 위에서 클라우드/N드라이브/유클라우드에서 사진을 저장하면 갤러리에 있다는 것을 설명했습니다. 그러니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다른 사람에게 웹하드에 있는 사진을 전송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웹하드가 카카오톡에 보내는 것이 있다면 위와 같은 글은 읽을 필요없겠는데 얼마전 U+ Box 앱을 보았더니 아래 그림처럼 그림을 카카오톡으로 바로 보내는 것이 있더라고요. 단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갤럭시S,K,U,S2,베가,HTC,옵티머스 등에서입니다. 아래 그림은 갤럭시플레이어50이고 U+ BOX에서는 아이폰용앱이 현재 없습니다. 참고로 아래에 기본적인 U+Box 웹하드 용량만 간단히 적었습니다.

  • 웹하드 용량 : U+ 모바일,인터넷 고객은 15G, 그외는 10G


'IT.인터넷.생활 관련/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