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MS오피스 무료 템플릿이 많아 사용하려고 MS오피스 비중을 구글 오피스보다 높였다. 그런데 앱에서 특정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면 오피스365 구독자에게만 해당하는 기능이라고 하니 짜증이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을 사용할 때 각오한 것이지만 짜증이다. 


예로 아래는 엑셀 앱인데 차트의 요소에 있는 추세선으로 차트에 추세선을 만들려고 했는데, 그 기능은 오피스 365 기능이라 구독하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즉 오피스 365를 구독하라는 것이다. 나는 오피스365 구독자가 아니니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다.



이런 기능 제한은 곳곳이 숨어있다. 만약 편집하는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로 저장하기 위해 Google 드라이브 등..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에 나온 오피스365 계정으로 로그인하라는 메시지를 보게 된다. 




오피스365의 웹오피스인 오피스온라인에서는 기능이 별 볼일 없어 정교한 기능은 모바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을 사용하려고 했다. 그런데 정교한 기능은 오피스365 구독자에게만 해당한다. https://templates.office.com/에서 MS오피스에 최적화된 다이어그램, 이력서, 축하 등 수천개 서식파일을 무료로 제공하는데 100% 활용하려면 오피스365를 구독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현재 광고와 기능 제한 없이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오피스는 구글 오피스인 것 같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의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기능이 있는 오피스365를 구독하기 바란다. 참고로 아래는 오피스365의 일부 기능이다.

  • PC/MAC/스마트폰(안드로이드,아이폰 등)/태블릿에서 최신 프리미엄 버전의 워드,엑셀, 파워포인트 사용 가능하다. 엑세스와 퍼블리셔는 PC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 랜섬웨어 탐지 및 파일 복구 기능이 있는 보안 클라우드인 원드라이브 공간을 1TB(1024GB) 제공한다.
  • 휴대전화 및 유선전화에 통화할 수 있는 매월 60분씩의 Skype 통화 시간으로 전 세계의 친구, 가족의 소식을 들을 수 있다.
  • 추가 비용 없이 전화나 채팅으로 Microsoft에서 교육받은 전문가의 도움을 바로 받을 수 있다.


오피스365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은 광고 없으니 그럭저럭 사용하기에 괜찮은 앱이다. 내 생각엔 광고가 없는데 기능 제한이 많은 것 같다.  MS가 괜히 무료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모바일 앱을 제공한 것이 아니다. 사용해보면 기능 제한이 있다. 오피스 앱 중에 무료 제공하면서 광고도 있고 기능 제한이 있는 것과 비슷한 것 같다. 


오피스365 구독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