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WPS 오피스를 리눅스 민트에 설치하여 사용 중이다. 거기에서 제공하는 스프레드시트 앱을 실행시키니 업그레이드하라는 메시지 창이 떴다. 그리고 업그레이드를 위한 확인 버튼을 누르니 브라우저가 업그레이드를 위한 페이지로 이동했다. 

 

그런데 아래처럼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왔는데 다운로드에 Deb Package와 Rpm Package 두 가지 였다. 둘의 차이는 몰랐지만 리눅스 크롬을 받을 때 Deb을 다운로드했던 기억이 났다. 그래서 Deb Package를 다운로드했고 설치했다. 민트에서 설치에 아무 문제 없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다운로드한 파일형식을 보면 .deb이다. 그러면 위 Deb Package는 .deb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에서 알겠지만 Rpm Package는 .rpm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 크롬 다운로드를 봤더니 아래 그림처럼 나왔다. 리눅스는 다운로드할 때 deb package와 rmp package가 있는 것 같다. 그러면 민트는 Deb Packpage인 데비안 페키지에는 .deb 등을 다운로드하거나 Ubuntu 용을 다운로드하면 될 것이다. 예전에 네이버 웨일 리눅스 버전을 다운로드할 때 Ubuntu(우분투) 이상 사용 가능하다해서 헷갈린 적이 있다. 참고로 기본은 64비트 .deb(Debian/Ubuntn용)이다.

 

 

위 첫 번째 그림을 보면 RPM Package의 경우는 Fedora와 openSUSE용이라는 것을 추측할 수 있다. 몇 개월 사용한 리눅스는 배포판에 따라서 다운로드해야 할 파일 형식도 다르니 골치 아프다. 배포판마다 설치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매니저 같은 것은 있지만 최신 버전 등을 받는데 홈페이지가 편하다.  


네이버 웨일을 다운로드는 아래 그림처럼 Ubuntu라고 나온다. 전에도 적었듯이 민트는 Ubuntu를 다운로드하면 된다. 다운로드한 후 파일 형식을 보면 .deb이라고 나온다.    

 

 

 

 

'IT.인터넷.생활 관련/운영체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