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그림은 마이크로오피스 365의 웹오피스 중에 워드(Word)이다.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리눅스 버전이 없지만 웹브라우저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365에서 제공하는 웹오피스로 워드/엑셀/파워포인트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아래 그림에 나온 빨간색 사각형 문구를 보고 실망을 했다. 특히, 내가 윈도우가 아닌 Linux(리눅스 민트)를 사용하므로 씁쓸했고  웹오피스는 운영체제와 무관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아니었다.
 

리눅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365 웹오피스를 사용하니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어서 추가 기능 앱을 설치할 수 없었다. 다만, 아쉽게도 내가 과거 윈도우에서 설치했던 추가 기능 앱만 사용할 수 있었다. 참고로 아래 두 번째 그림에 설치한 빨간색 박스 안 Pixabay Images, Pexels  추가 기능 앱은 내가 윈도우에서 설치했던 것이다.

 

도움말설치

 

2019년 5월에 아래 글에서 부가 기능 설치 등에 대한 글을 적었으니 참조했으면 한다. 

 

워드와 파워포인트, 부가기능

무료로 이미지 및 동영상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에 Pixabay도 있지만 Pexels라는 곳도 있다. Pexels에 대해서는 많이 모를 것이다. 그곳도 MS오피스 프로그램인 워드, 파워포인트 등에 추가기능을 제공

min-blog.tistory.com

 
리눅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웹오피스에서 추가 기능 등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어 아쉬웠다. 하지만 무료 웹오피스가 마이크로소프트 365만 있는 것이 아니다. 추천하는 웹오피스로 플랜B로 생각하는 오피스에 구글 오피스(DOC, Sheets, Slides)가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보다 덜 사용하겠지만 구글 오피스도 DOC(문서, 워드), Sheets(스프레드시트, 엑셀), Slides(프레젠테이션, 파워포인트)을 만들 수 있다.
 


 
그러면 아래에 나오는 그림에서 구글 오피스의 문서(Docs, 워드)와 프레젠테이션(Slides, 파워포인트)에 Pixabay Images와 Pexel을 설치한 것을 볼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에서는 추가 기능이라 하지만 구글오피스의 문서 등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 등에서도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하니 용어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아래 그림은 구글 오피스의 문서(워드)로 Pixabay Free Images 라는 앱을 설치하여 검색한 그림을 삽입했다. 설치는 확장 프로그램 > 부가기능 > 부가기능 설치하기를 클릭하여 검색하여 설치하면 된다. 검색어는 pixabay로 하면 된다. 참고로 블로그에서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이미지를 포함하여 동영상, 음악 등을 무료로 구할 때 pixabay를 많이 이용하니 알아 둘 필요가 있다.
 

문서

 
아래는 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으로 문서에 확장프로그램 설치와 같다. Pexels 앱은 문서용 앱이 없기 때문에 문서 확장 프로그램에 나타나지 않았다. 
 

프레젠테이션

 
확장프로그램 설치시 알아 두어야 할 것이 앱이 어떤 기기에 호환되는지 알아야 한다. 설치한다고 모든 프로그램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아래 첫 번째 그림의 호환기기를 보면 GPT for Docs Sheet 앱은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구글 드라이브에 호환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다음 두 번째 그림을 보면 Pixabay Free Images는 문서에서만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웹오피스에 설치할 수 있는 부가기능이 정말 많다.  윈도우를 사용한다면 설치해보기 바란다. 리눅스에서 설치할 수 없으니 그림의 떡일 것이다. 리눅스를 사용하더라도 부가기능과 유사한 확장 프로그램을 구글 오피스(Docs, Sheets, Slides)에 설치할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운영체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