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며칠 전부터 MS 서피스 등 윈도우 운영체제 태블릿에 적는데 윈도우 운영체제 태블릿에 장착된 운영체제에 윈도우 11 S 모드가 있어서 이 글에서 적으려 한다. 

 

윈도우 운영체제에 S 모드 라는  것이 있다. 윈도우11 홈이라면 윈도우(Windows) 11 홈에 S라는 것을 더 해 윈도우 11 홈 S라는 것이 존재한다.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는 S 버전이 없다고 알고 있다. 윈도우 S 모드 구입은 할 수 없고 기기에 설치 탑재된 상태에서만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Windows(윈도우) 11 S 모드는 친숙한 Windows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보안 및 성능을 위해 간소화된 Windows 11 버전입니다.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Microsoft Store(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앱만 허용하고 안전한 브라우징을 위해 Microsoft Edge가 필요합니다. -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재작년, 내가 노트북을 구매할 때 운영체제가 윈도우 10 홈이 아닌 윈도우 10 홈 S라서 적잖게 당황했다. 윈도우 10 홈 S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가 아닌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받아 설치할 수 없다. 보안을 위해 오직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만 설치할 수 있다. 참고로 노트북 구매한 후 윈도우 10 홈 S 운영체제에 대한 글을 이 블로그에서 적었다.

 

내가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한다. 이때 앱 설치는 플레이 스토어(구글 플레이), 원스토어에서만 설치할 수 있게 하는 것과 비슷하다.  

 

그래서 내가 김프(GIMP)를 설치하려고 했지만 설치할 수 없었다. 왜냐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없었기 때문이다. 보안 때문에 윈도우 10 홈 S를 사용하는 것 괜찮았지만 원하는 프로그램을 Microsoft Store(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만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은 마음에 안 들었다. 프로그램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만 설치할 수 있으니 보안에서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윈도우 10홈 S윈도우 10 홈으로 변경했다. 변경하는 것은 유료가 아닌 무료이다. 나는 변경을 인터넷을 보고 했고 쉽게 했다. 한번 변경하면 다시 윈도우 10 홈 S돌아갈 수 없는 것은 아쉬웠다.참고로 ₩208,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윈도우 11 홈을 보니 S 모드로 변경하는 옵션은 없었다. 

 

무료로 쉽게 변경 가능하니 걱정할 필요 없다. 변경하면 다시 S 모드로 돌아갈 수 없다. 

 

 

서피스 등 태블릿 제품의 운영체제가 윈도우 11 홈 S 등 S 모드가 아닌가 확인했으면 한다. 기기가 S 모드라도 무료로 11 등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 없다. 

 

 


 

운영체제에서 윈도우만 사용했을 때는 프로그램을 만든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려 설치하는 것이 익숙했다. 그런데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사용하니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것이 보안 등을 위해 편리하다는 것을 느낀다.

 

또한 현재 리눅스 민트를 사용하는데 리눅스에 소프트웨어 매니저스냅스토어라는 스토어를 통해 설치하는 것이 좋다.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때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식은 선호하지만 어떤 것은 까다롭다. 터미널로 설치하는 것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IT.인터넷.생활 관련/운영체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