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것에 대해서 적으려고 한다.

 

사진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을 찾아보다가 인물 사진을 자연스럽게 말하는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사이트를 알게 됐다. 사이트 중에 정지한 사진이 움직이면서 입술이 움직이면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충격이었다.  그중에서 충격적으로 다가온 것이 사람 얼굴 사진을 올리면 한글로 해당 언어로 말하는 것이었다. 단순히 입술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말하는 것과 같았다.

 

  • 사진에서 얼굴 등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동영상
  • 한글을 자연스럽게 읽어주는 동영상

 

예전 TTS 및 자막을 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할 때 아바타가 문장을 읽어주거나 자막을 읽어주는 것을 접해 아무렇지도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내가 업로드한 사진과 문장을 말하도록 하는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생각하지도 않았다. 그 사이트는 아래의 사이트다.

 

https://www.d-id.com/

 

 

사이트 사용법 등은 유튜브에서 충분히 배울 수 있고 어렵지 않으니 배웠으면 한다. 내가 글로 피곤하게 하고 싶지 않고 나도 거기에서 영상으로 배웠다. 아래 영상은 거기에서 만든 영상인데 내가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더니 영상의 질이 720p이다. 화질이 720이면 스마트폰에서는 볼만할 것이다. 하지만 화면이 큰 PC 등에서는 그럴 것이다. 참고로 썸네일 화면이 원본 사진이다. 

 

 

 

아쉬운 것이 영상에 워터마크(서명)이 있다는 것이다. 설명이 오래전이라 워터마크가 하단에 있을 줄 알았는데 영상 전체적으로 있다는 것을 알았다.  워터마크가 아래에 있어서 삭제하면 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어렵다. 워터마크가 하단에 있어서 워터마크가 안 보이게 영상을 원이나 사각형 등으로 고민하면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자르기를 찾았다.

 

몇 년 전에 내가 오른쪽 하단에 워터마크를 넣었다가 삭제당한 경험이 있었는데... 유료 사진 등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보니 워터마크를 하단에 넣지 않았다. 이제는 워터마크를 사진 가운데에 넣거나 때로는 전체적으로 넣는다. 참고로 티스토리에서 워터마크에 대한 내용은 https://min-blog.tistory.com/2686https://min-blog.tistory.com/3743 등 많은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조했으면 한다.

 


 

이번에는 워터마크의 경우 오른쪽 하단에 있어 좋은데 문제는 영상이 위처럼 말하지만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명심해야 할 점은 내가 세 번인가 사용했는데 무료가 끝났으니 마구 시험해보지 말았으면 한다. 시험 버전을 통해 며칠간 사용할 수 있다. 위와 마찬가지로 화질이 낮다. 참고로 위 D-id처럼 이 Myheritage 사용법도 유튜브 등을 통해서 익혔으면 한다. 

 

https://www.myheritage.co.kr/

 

 

그래서 아래와 같은 영상을 만들었다. 위에서 적었듯 한글이 안되는 것이 아쉽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을 보면 Myheritage라는 워터마크가 있다. 이 워터마크를 신경 쓰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참고로 썸네일 화면이 원본 사진이다.

 

영상의 워터마크를 잘랐다. 사용한 동영상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인 샷컷(Shotcut)이고 필터는 오려내기:원형이다. 만약 크기까지 작게 한다면 영상의 질이 낮지는 않을 것이다. 내가 워터마크를 삭제하게 될 줄이야...

 

 

'IT.인터넷.생활 관련/AI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