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며칠 동안 AI로 사진을 만드는 것에 즐기다가 동영상 만드는 것에도 관심이 생겼다. 전에 AI로 사진을 자연스러운 동영상을 만드는 사이트에 대해 적었다. 그 사이트는 D-ID나 MYHERITAGE로 업로드한 사진이 말하도록 하는 사이트로 하나는 한글을 지원하고 다른 하나는 영어만 지원하는 사이트로 아주 만족스러웠다. 나에게 큰 단점은 무료에서 몇 번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이번에도 AI로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들게 하는 사이트인 Gen-1 Gen-2 등을 사용하는 runway라는 것을 사용하는 https://runwayml.com/라는 사이트를 알게 됐다. 위에 설명한 d-idmyheritage 사이트와 다른 점은 프롬프트라는 것을 입력하여 어떻게 동영상을 만들 것인가 정할 수 있다. 또한 마스크를 사용해서 특정 부분만 움직이게 할 수 있다. 최근 Playground AI라는 사이트가 사진에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원하는 대로 사진을 변형하듯이 이것도 그것과 약간 비슷했다. 그 사이트도 프롬프트와 마스크를 사용한다. 

 

 

아래 동영상을 Runway에서 Gen-2로 만들었는데 간단히 사용해 보니 멋진 동영상은 나오지 않았다. 내가 사용법을 자세히 몰라 그럴 수 있으니 이해했으면 한다. 원본 사진의 여성 얼굴이 미소가 없어서 미소인 smile이라는 프롬프트를 추가했다.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들면서 미소(smile) 짓게 했더니 사람이 변한 것 같다. 참고로 유튜브의 썸네일을 보면 아주 멋진 동영상을 마친 AI로 간단히 만들 것 같지만 얼마의 시간을 투자하여 그런 작업물을 만들었을지 의심이 된다. 유튜브 썸네일에 넘어가지 말았으면 한다.

 

 

아래 동영상은 IMAGE+DESCRIPTION(프롬프트)에 smile face라는 단어를 추가하여 모델에 웃게 했다. 업로드한 원본 사진은 동영상 썸네일이고 원본 사진은 미소가 없는 딱딱함이 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동영상을 만들었는데 워터마크가 거슬리고 동영상 길이가 짧아 아쉽다. 문득 떠오르는 것이 무료에서는 그렇게...

 

 

 

그리고 특정 영역을 움직이게 하려면 마스크 처리를 하면 된다. 그래서 아래 동영상은 원본 사진의 머리카락 부분을 움직이게 하려고 Motion Brush를 클릭하여 마스크 작업을 했다. 그런데 머리카락 부분만 움직여야 하는데...뜻대로 되지 않았다. 모 영상을 봤을 때는 상당히 멋있으나 직접 해보니 쉽지 않았다.

 

 

 

더 해보고 싶지만 나는 9크레딧만 남아 그렇게 할 수 없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무료에서 제공하는 125 크레딧(학점)으로는 부족하다. 이 글을 쓸 시점을 기준으로 동영상을 1번 만들 때 4 크레딧이 없어지고 만들 수 있는 동영상 길이는 4초다.  Runway에서 무료에서 많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지만 동영상 길이가 너무 짧다. 위에서 소개한 d-id는 3개를 만들면 끝났지만 동영상 길이는 길었다. 참고로 번역하니 무료에서는 크레딧을 학점이라고 하고 유료에서는 크레딧?

 

 

위처럼 며칠 전에 아래 썸네일처럼 흩날리거나 물결이 흐르는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소개한 적이 있다. 무료에서는 그것이...선택은 직접 사용해보고...그 모바일 앱으로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드는 것처럼 할 수 있다.

 

 

흩날리거나 흐르는 사진 애니메이션

예전에 포토디렉터라는 그래픽 프로그램을 리뷰하다가 정적인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드는 법을 알았다. 예로 아래 여성 사진에서 머리카락이 흩날리게 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이 프로그램인 경

min-blog.tistory.com


다른 사람의 결과물도 볼 수 있는데 특별히 눈에 띄는 것이 없는 것 같다. 유튜브 썸네일을 낚시를 참 잘한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직접 그렇게 못 만든다. 그림의 떡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AI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