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내가 빙 AI 검색을 이용하는 것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처음 빙 검색에서 AI 검색이 출시했을 때 브라우저는 오직 엣지(Edge)만 가능했다. 그런데 AI 검색에 대한 글을 적으면서 우연히 크롬으로 빙에 접속했다. 빙 AI 검색인 채팅이 크롬에서 된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래서 아래 그림처럼 크롬에서 빙 AI 검색인 빙 채팅을 이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에 대해 물었다. 참고로 사용한 크롬 버전은 버전 119.0.6045.159(공식 빌드)이다.

 

빙 채팅
크롬에서 빙 AI인 채팅(아니죠)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이 엣지(Microsoft Edge)만 나와 크롬에 대해 물었다. 그랬더니 언제 업데이트 됐는지 몇 분 사이에 크롬도 된다고 나온다. 위에서는 엣지만 사용해야 한다고 하고 몇 분 사이에 크롬에서도 된다고 하고 웃긴다. 어제 질문할 때는 크롬에  Google의 Bing 채팅(GPT-4)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고 해서 엄청 헷갈렸다.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과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러니 언제 데이터가 업데이트될지 모른다.

 

많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그것을 빨리 업데이트하는 것이 관건인 것 같다. 업데이트가 느리면 엉뚱한 결과가 나온다. 현재 무료 챗GPT(챗GPT3.5)는 2022년 1월까지 정보만 수집한다. 그러니 엉뚱한 답만 나온다. 이미 종료한 다음 블로그 종료 사실도 모른다. 예전 생각이 난다. 무료 챗GPT에서 이글루스와 다음 블로그의 종료에 대한 어이없는 답변...

 

 

오늘 수정하면서 다시 질문했더니 아래와 같이 크롬, 엣지, 웨일이 보이고 아래 그림에 없지만 브레이브 브라우저도 있다. 그런데 내가 설치한 엣지로 빙 채팅에 접속하니 현재 유해 정보 차단 설정으로 Bing 채팅을 사용할 수 없음이라고 나온다. 확장 프로그램 때문인가? 뭐가 뭔지...

 

우: 답변(사용 브라우저: 크롬 : 틀린 것 같다.) / 좌: 웨일

 


 

예전에 크롬 및 브라우저에 Bing Chat과  Google의 Bing 채팅(GPT-4)이라는 이름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빙 채팅이 된다고 했다. Google의 Bing 채팅(GPT-4)을 설치하면 구글 검색할 때 검색 결과에 빙 채팅 결과도 나온다. 예로 아래 그림과 같이 구글에서 대한민국 대통령에 대한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결과에 빙의 검색 결과도 나온다. 처음 보는 사람은 신기할 것 같다. 참고로 Bing Chat 확장 프로그램은 없어졌다.

 

한국의 대통령
Google의 Bing 채팅(GPT-4)를 설치하여 구글에서 검색

 

이것은 내가 아래 글에서 적었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ChatGPT for Google을 설치한 것과 같다. 이것을 설치한 후 구글,네이버 등에서 검색하면 결과에 무료 챗GPT의 결과가 보인다. 참고로 내가 알기로 유료 챗GPT를 사용한다면 유료에 관련된 확장 프로그램이 따로 있는 것으로 안다.

 

 

챗GPT 크롬,웨일 확장프로그램,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이 글에서 챗GPT 확장프로그램이나 부가기능을 설치하여 구글에서 검색하면 챗GPT에서도 결과가 나오도록 하는 것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이전 글인 https://min-blog.tistory.com/3789에서 크롬에 확장 프

min-blog.tistory.com

 

 

AI 검색으로 얻은 답변 중에 엉터리 답변이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AI가 엉터리 글을 검색하면 나오는 답변은 엉터리 답변... AI가 검색 후 답변해 주는 것이다. 기사에서 읽은 것 같은데 AI로 검색한 기사 5개 중 4개가 가짜 뉴스...AI 검색을 100% 신뢰하면 안 된다. 검색을 사람이 아니라 AI가 해주는 것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AI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