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는  스킨을 설치할 수 있고 내 마음대로 스킨의 HTML/CSS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맘대로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다는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본 사람은 알 것입니다.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 설치는 티스토리(다음) 권한이므로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라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플러그인 설정이 아니라 플러그인 설치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니 글 전체를 읽지않고 판단하지 마세요.


그러니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 설치에 대한 권한이 있으니 실망할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플러그인 설치는 티스토리 권한이니 마음에 안드는 플러그인이 정말 많았습니다. 제가 별로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인을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예로 저 같은 경우는 SNS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는지라 페이스북에 대한 플러그인은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플러그인에서 검색어  통계 플러그인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과 다르게 검색어 통계는 정말 많이 사용하거든요. 블로그에서 통계 플러그인을 다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티스토리에서 설치한 플러그인에 대해서 이쯤 얘기하고 아래에 jquery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jquery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해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만 사용할 수 있으니 내 마음대로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을까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생각한 것이 jquery 플러그인입니다. jquery 플러그인은 블로그에서 HTML/CSS 편집이 가능하고 스크립트 등에 제한이 없으면 되거든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스킨의 HTML/CSS 편집이 가능하고 스크립트,아이프레임도 제한이 없잖아요.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는 파일을 올리는데 PHP 등이 아니면 제한이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파일올리기는 티스토리에서 파일올리기에 대해서를 보세요.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등에서는 불가능하니 하려고 하지마세요. 네이버 블로그는 스크립트,아이프레임,html/css 수정도 안됩니다. 


아래는 jquery 플러그인입니다. 아래 소스 다운로드 등 자세한 것은 썸즈네일 갤러리 - jqurey thumbnails gallery을 보세요. 아래 것외에 이 글 댓글 위에 있는 것 태그,공지사항에 있는 것 등 이 블로그에 jquery 플러그인을 사용한 것이 많습니다. 제가 보건데 jquery를 사용한 어떤 페이지는 로딩이 굉장히 늦습니다. 그래서 dynamicdrive의 스크립트를 많이 쓰는데 로딩만 아니라 jquery 플러그인에 에러가 있을 때도요. 참고로 아래 페이지에 이 블로그에서 jquery 플러그인인 fancybox와 lightbox를 사용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도 jquery 플러그인을 HTML,CSS,스크립트를 알지 못해도 플러그인 형태로 설치해주면 좋을 텐데 아쉽네요. 이 생각을 왜 했냐하면 워드프레스의 경우는 jquery 플러그인을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배포하고 있어 jquery 플러그인을 워드프레스에 적용하기 굉장히 쉬웠습니다. 그리고 XE(구 제로보드XE)에도 사용자가 만들어 제공하는 많습니다. 

위에서 jquery 플러그인 좋은 것을 말했는데 html,css,스크립트,영어 등을 모르면 그림의 떡일 것입니다. 이런 것을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으로 제공하면 정말 쉬울텐데. 저는 워드프레스에서는 대부분은 무엇을 소스로 하지 않고 관련 플러그인을 찾습니다.  텍스트큐브에서는 그렇게 못하겠더라고요. 왜냐하면 jqeury 플러그인 플러그인이 거의 없기 때문에요.


'IT.인터넷.생활 관련/스크립트.HTML.CS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