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https://pixabay.com/에서 개인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동영상을 구할 수 있지만 양이 많지 않았다. 그래서 구글을 검색해서 https://videos.pexels.com/라는 괜찮은 사이트를 찾을 수 있었다. 사이트에서 Pixabay와 겹치는 동영상도 있으나 많고 괜찮은 동영상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에서 동영상을 포함하여 사진 구하기도 설명하려 한다. 



Pixabay 사이트인 https://pixabay.com/의 최대 장점인 한글이라는 점은 없었지만 나에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양이 적다는 단점이 있었다. 다른 곳을 찾았는데 pexels인 https://videos.pexels.com/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ixabay보다 많은 동영상을 제공했다.  그리고 사이트 제공하는 동영상의 라이선스가 어떻게 되는가 봤더니 아래와 같다. 

라이선스는 Pexels Videos offers completely free videos. All videos are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Zero (CC0) license. This means you can edit or change the videos and use them free for personal and even for commercial projects라고 됐다. 이 문장은 구글 번역에서 해석하니 Pexels 비디오는 완전히 무료 비디오를 제공합니다. 모든 비디오는 Creative Commons Zero (CC0) 라이센스에 따라 사용이 허가됩니다. 즉, 비디오를 편집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개인용 및 상업용 프로젝트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즉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라는 말이다.



그 사이트를 둘러보다가 https://www.pexels.com/이라는 이미지 제공 사이트도 알았다. 그 사이트가 https://pixabay.com/처럼 한글이 아니었지만 분류가 다양해서 나름대로 유용했다. https://pixabay.com/가 분류를 20개로 했지만 https://www.pexels.com/에서는 212개로 분류해서 원하는 사진을 찾기가 좋았다. 영어에 부담감이 없다면 https://www.pexels.com/에서 원하는 사진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검색의 다양함은 검색의 다양함은 https://pixabay.com/가 좋다. 두 사이트의 스폰서가 Shutterstock인지 몰라도 동일한 것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된다. Shutterstock은 두 사이트를 보다 사진이나 동영상 양이 비교할 수 없이 엄청나게 많다.


그리고 그 사이트 위에 Tools가 있어서 그 부분을 클릭하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맥과 윈도우 프로그램,포토샵 플러그인 등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했는데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모르겠다. 거기 설명에는 각각의 새 탭으로 멋진 사진을 보고 한 번의 클릭으로 즐겨 찾는 웹 사이트에 쉽게 액세스하라고 하는데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학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즐겨찾기를 할 수 있었고 새 탭을 열면 멋진 사진이 나왔다. 난 구글 앱,지메일,이미지 검색,구글 검색이 있는 새 탭이 마음에 들었다. 여담으로 구글 번역을 하면 요즘 번역 질이 좋다.



2016/11/14 - 저작권에 안전한 사진,동영상,음악구하기에 적었듯 무료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 곳을 이용해야 하지만 유료는 불편함이 없이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예로 무료는 Pixabay와 Pexels 등을 이용해야 하지만 유료는 Shutterstock이라는 한 곳만 이용하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콘텐츠'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