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에서 반응형 애드센스를 사용하면 플러그인 두 개 사용할 필요 없다는 것을 알았다는 것에 대해 적으려 한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를 설치할 수 있는 플러그인은 아래 그림처럼 1,2,3번 3개가 있다. 그런데 반응형 애드센스를 사용한다면 플러그인을 두 개 사용할 필요 없다. 


나는 티스토리 모바일웹 스킨을 사용하여 거기에 애드센스를 나오게 하고 싶다면 모바일용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하는 줄 알았다. 그래서 이 블로그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지만 예전에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웹 스킨을 사용하지 않다가 며칠 사용했다. 즉 모바일웹 스킨을 ON으로 했다. 왜냐하면 여기에서 모바일 친화도를 검사하니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모바일웹 스킨의 모바일 친화도가 100점 만점에서 100점이었다. 이 블로그의 반응형 스킨의 모바일 친화도는 94여도 100이 좋았다. 지금은 다시 OFF로 했다. HTML/CSS를 사용 못 한다는 것이 단점이다. 




그런데 1번 플러그인인 반응형 플러그인모바일용 플로그인 둘을 사용하니 애드센스가 중복으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했다. 혹시나 3번을 제거했더니 됐다. 이 블로그 카테고리 아래쪽 애드센스는 HTML/CSS 편집으로 설치했으니 당연히 모바일이나 앱(어플)에서는 나타나지 않는다. 모바일이나 앱에 애드센스가 나타나는 것을 원한다면 플러그인으로 소스를 삽입했으면 한다. 참고로 난 플러그인으로 삽입하는 방법도 알고 HTML/CSS 편집으로 삽입하는 방법도 안다. 웬만하면 쉬운 플러그인으로 삽입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HTML/CSS 편집을 사용하는 방법은 어렵다. 


현재는 2번 플러그인과 HTML/CSS 편집으로 애드센스를 삽입하고 있다. 그러므로 모바일 앱(어플)에서 애드센스는 보이지 않는다. 만약 1,3번을 사용한다면 보일 것이다.


반응형 애드센스가 반응형 스킨처럼 크기가 정해지지 않아 방문자의 화면 해상도에 반응하는 광고라고 이해하면 될 것이다. 모바일용 플러그인을 보니 강고 크기가 320×100과 320×50인 크기의 모바일 배너 광고 코드를 넣을 수 있다고 돼 있다. 반응형 플러그인의 광고 크기도 세로가 100을 넘지 않을 것이다. 내가 알고로 모바일 배너 광고 크기는 반응형 애드센스가 나오기 전 크기라 알고 있다.  


이 글을 적다 보니 비반응형 스킨이 아니라도 반응형 애드센스를 쓰지 말라는 법이 없을 것 같다. 이상하게 반응형 스킨에만 반응형 애드센스를 사용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었다.


무료 팩스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