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을 최신 2017년 8월에 적었던 글 2019년 5월 1일에 수정해서 버전이 최신인 17이다. 


이 글에서 360도 영상 편집, 빠른 속도, 최신 포맷 지원 등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면서 영상 편집기인 파워디렉터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가장 쉬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의 장점 중에서 5개만 적으면 아래와 같다. 참고로 아래는 PC 프로그램에 대해 적는데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파워디렉터라는 검색어로 찾아 설치하면 된다. 



첫 번째는 직관적인 편집 플로우로 실행시키면 아래 그림처럼 아이콘이 시원하면서 크면서 심플하게 나와 원하는 것을 바로 찾을 수 있다. 그리고 모든 동영상을 항상 복잡한 편집이라 할 수도 있는 최대 기능 편집기로 들어갈 필요는 없이 간편 편집기로 해서 편집할 수 있다.  




두 번째는 360도 영상 편집 지원한다는 것이다. 윗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360도 영상 편집을 지원하므로 이제 360º 영상의 불러오기부터 편집, 출력까지 일련의 작업을 완성할 수 있다. 그리고 360º 영상용 이펙트는 일반 영상과 같을 수 없지만 마치 실제로 내 눈 앞에서 눈이 내리고, 별이 떨어지고, 글자가 둥둥 떠돌아다니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뷰 디자이너로 360º 영상으로 일반 영상을 만들어낸다. 360º 영상 하나로 마치 카메라가 움직이면서 촬영한 듯한 일반 영상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세 번째는 렌더링 기술 등이 있어서 어떤 영상 편집기 보다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아래 그림 2,3 번에 나왔듯  스마트 렌더링인 SVRT를 사용하면서 무엇보다도 유일한 기능인 최신 버전의 TrueVelocity 6 렌더링 엔진으로 64 비트 운영 체제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했으면 한다. 만약 OpenCL을 지원하는 하드웨어 사용시 최고의 렌더링 속도를 보여준다. 




네 번째는 최신 영상과 이미지 포맷을 지원하므로 어떤 촬영 기기를 사용하건 불러와 편집할 수 있다. 지원하는 포맷은 아래 그림 4,5번의 XAVC-S ,H.2654K를 포함한 4K UltraHD, AVCHD 3D/Progressive 등 차세대 포맷들을 모두 지원한다. 



다섯 번째는 나왔듯 풍부한 영상효과를 지원한다. 15에는 아래 그림에 나왔듯 마스크 디자이너라는 것이 추가됐다. 많은 영상 효과를 제공하는데 혼합 다지이너와 트랜지션 디자이너를 많이 사용할 것 같다.



이상으로 동영상 편집에 유용한 파워디렉터의 여러 기능 중에 5가지만 적었는데, 이외에 많은 기능이 있다. 그리고 PC 프로그램에 아래 그림을 보듯이 Cyberlink 클라우드가 있는데 프로젝트를 거기에 올리면 좋을 것 같다. 



왜냐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모바일 앱에도 7번을 보면 CyberLink 클라우드로 프로젝트 내보내기가 있어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모바일 앱에 없는 기능을 적용하고 싶을 것이다. 



위 그림 파워디렉터 모바일 앱에서 페이스북과 유튜브으로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어서 적는데, PC에서도 아래 그림처럼 페이스북 ,유튜브, 비메오 등 온라인으로 제작할 수 있다.  



현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는 영구 버전인 Ultra, Ultimate와 구독 버전인 365가 있다. 파워디렉터에 가격 및 기능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 편집 - 파워디렉터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