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스마트폰 화면을 TV로 보내기 위해 미러링 케이블이라는 것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 미러링 케이블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작은 화면에 나타나는 것을 TV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 나는 그것에 너무 기대했다. 며칠 전 아래 그림과 같은 HDMI 미러링 케이블을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받았다. 참고로 미리링 케이블에도 종류가 상당히 많았다. 그러니 미러링 케이블이라고 모든 스마트폰과 TV에 연결이 되는 것이 아님을 알았으면 한다. 


스마트폰에 나온 화면을 TV로 나오게 했으나 만족스럽지 못했다. 왜냐하면 TV나 스마트폰의 문제인지 몰라도 화면의 질은 실망이었기 때문이었다. 예로 아래 그림을 스마트폰으로 보면 고화질인데, TV로 보니 작은 것을 억지로 늘린 것처럼 글자를 못 볼 정도는 아니다 화질이 약간 떨어졌다. 그런데 부모님은 스마트폰에서 TV로 보낸 화질에 만족했다. 아마 내 기대가 너무 컸던 것 같다.



아래 동영상을 보니 혹시 스마트폰이 Full HD고 TV는 HD만 지원한다는 것이 상관있을지 모르겠다. 다른 Full HD를 지원하는 TV에서 한번 화질이 어떤지 시험해봐야겠다. 그러면 알 것도 같다. 



그리고 무엇이 문제인지 몰라도 스마트폰이 터치가 안됐다. 이것은 정말 짜증났다. 이것은 내 스마트폰이 2013년에 출시했고 사양도 별로니 그런 것 같다. 가끔 큰 문서도 불러오지 못한다. 그러면 게임 같은 것을 하다가 갑자기 터치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할 것 같다. 미러링 케이블이 다른 안드로이드폰도 가능하니 사양이 높은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될지 알아봐야겠다. MHL 미러링 케이블을 구입하면서 상당한 기대를 했는데 그만큼 실망도 큰 것 같다.



결론은 화질이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과 짜증나게 스마트폰이 자꾸 멈췄다는 것이다. 그리고 나는 미러링 케이블은 여기에서 구입했다. 구입할 때 신중을 기해야 할 것 같다. 미러링 케이블에 아이폰 전용,갤럭시 전용,LG 폰 전용,안드로이드 5.2 이상 등 다양하다. 위에서 적었듯 미러링 케이블이라고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니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